이커머스 브랜딩, 시작은 이렇게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요즘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확장되면서 개인 브랜딩에 대한 관심도 엄청난데요!~
그만큼 브랜딩을 탄탄하게 잘 키워나가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전략 없이 광고만 돌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브랜딩을 시작할 때 우린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데요.
컨셉,인지도,컨디션, 연령층, 예산, 매체 선정 등 같은 업종이여도 전략을 달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브랜딩 각 단계에 대한 설명과 해결점들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따라오세요~~~
우린 먼저
먼저 노출량, 유입량, 전환량(판매량)에 따른 매체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량>
-GDN,유튜브,메타 -제휴 지면을 많이 차지하고있다.
<유입량>
-모비온,어크로스: 네트워크 배너로 유입량을 늘리는데 우수,낮은cpc 모수를 모으는데 좋다
<전환>
-크리테오,메타- 리타겟팅에 유익하여 매출전환에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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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
첫번 째로,노출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내 상품을 인지하게한다
-SA광고(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와 ADN, 바이럴,체험단을 통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
*브랜드 검색은 소비자들이 광고라고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지 때문에 집중력과 신뢰도로 우리의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 주의: 어느 정도 인지율이 생기기 시작할 때 추천 그전까지는 파워링크로 브랜드로 노출
*바이럴 화장품 같은 경우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볼 수 없기에 다른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신뢰를 쌓기에 중요하다.
*GFA-이미지와 함께 광고하는 배너광고를 통해 노출을 많이 시켜인지 시킨다.
*협찬: 협찬 광고 회사 조사에 따르면 광고주 입장에서 매출 변화와 만족도는 88%로 높은 편에 속한다.
-아직까지 인플루언서의 협찬, 미디어 협찬은 성과가 좋은 편입니다!
<자사몰>
*카카오 싱크->1초
회원가입
-리마케팅 채널 활용 가능
-홈페이지 유입 증가
-체계적인 고객 관리
-브랜드신뢰도 상승
-비용 절감
-메세지 수신율 증가
*배너, SNS를 통해
재유입,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 매출을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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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소재 만들기 전 목표잡기
-자세한 숫자의 KPI 즉 목적이 있으면 좋다. (검색량,유입,팔로워,매출,ROAS,회원가입수 등등)
WHY?
지표를 보면서 피드백하고 앞으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만 본다면 지난 캠패인의 인사이트와 지표를 가지고 개선할 부분을 찾을 수 없다.
제품의 USP를 명확하게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다소 과장된 표현
6. 할인
**인지도가 낮은 상품
할인율, 1+1은 신규고객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상품도 모르고, 성분도
모르는데 막연하게 할인한다고 클릭하지 않는다.
기존 고객에게 리타겟팅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해당 소재들을 완성하였다면,
트래픽 캠페인으로 콘텐츠 검증하여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고 매출 캠패인으로 전환하여 광고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