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브랜딩, 시작은 이렇게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3.25
조회수 615


AMPMGlobal 

안녕하세요 마케터 김은식입니다!


요즘 이커머스 시장이 점점 확장되면서 개인 브랜딩에 대한 관심도 엄청난데요!~

그만큼 브랜딩을 탄탄하게 잘 키워나가는 분들이 계시는 반면

전략 없이 광고만 돌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브랜딩을 시작할 때 우린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정말 많은데요.

컨셉,인지도,컨디션, 연령층, 예산, 매체 선정 등 같은 업종이여도 전략을 달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브랜딩 각 단계에 대한 설명과 해결점들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따라오세요~~~


 

우린 먼저


먼저 노출량, 유입량, 전환량(판매량)에 따른  매체들이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출량>

-GDN,유튜브,메타 -제휴 지면을 많이 차지하고있다.


<유입량>

-모비온,어크로스: 네트워크 배너로 유입량을 늘리는데 우수,낮은cpc 모수를 모으는데 좋다


<전환>

-크리테오,메타- 리타겟팅에 유익하여 매출전환에 용이하다. 

 

------------------------------------------------------------------------------------------


브랜딩 


첫번 째로,노출에 집중하여 소비자에게 내 상품을 인지하게한다


-SA광고(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파워링크)와 ADN, 바이럴,체험단을 통해 인지도와, 신뢰도를 향상 시킨다.



*브랜드 검색은 소비자들이 광고라고 잘 인식하지 못합니다.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지 때문에 집중력과 신뢰도로 우리의 브랜드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 주의: 어느 정도 인지율이 생기기 시작할 때 추천 그전까지는 파워링크로 브랜드로 노출


 *바이럴 화장품 같은 경우 직접 발라보고 체험해 볼 수 없기에 다른 소비자들의 후기를 통해 신뢰를 쌓기에 중요하다.

*GFA-이미지와 함께 광고하는 배너광고를 통해 노출을 많이 시켜인지 시킨다.

*협찬: 협찬 광고 회사 조사에 따르면 광고주 입장에서 매출 변화와 만족도는 88%로 높은 편에 속한다.

-아직까지 인플루언서의 협찬, 미디어 협찬은 성과가 좋은 편입니다!

 


<자사몰>


*카카오 싱크->1초 회원가입


-리마케팅 채널 활용 가능


-홈페이지 유입 증가


-체계적인 고객 관리


-브랜드신뢰도 상승


-비용 절감


-메세지 수신율 증가


*배너, SNS를 통해 재유입, 리타겟팅을 통해 전환 매출을올린다.


 


---------------------------------------------------------------------------------------------------


<소재>


소재 만들기  전 목표잡기


-자세한 숫자의 KPI 즉 목적이 있으면 좋다. (검색량,유입,팔로워,매출,ROAS,회원가입수 등등)


WHY?


지표를 보면서 피드백하고 앞으로에 대한 방향성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만 본다면 지난 캠패인의 인사이트와 지표를 가지고 개선할 부분을 찾을 수 없다.



제품의 USP를 명확하게


1.센스있는 문구, B급감성


2.리뷰형식의 소재(바이럴소재)


3.타겟하는 사람을 콕찝어서 소재 만들기(5월 가정의달어머니,기념일,남친여친 선물)


-가정의달 선물로 딱! 엄마 피부도 10살어려지게~


4. 주요성분 강조, 색조면 발색을 보여주는 소재


5. 다소 과장된 표현


6. 할인


 


**인지도가 낮은 상품


할인율, 1+1은 신규고객에게는 어울리지 않는다.


-상품도 모르고, 성분도 모르는데 막연하게 할인한다고 클릭하지 않는다.


기존 고객에게 리타겟팅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해당 소재들을 완성하였다면,

트래픽 캠페인으로 콘텐츠 검증하여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고 매출 캠패인으로 전환하여 광고 진행한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eunsik153@ampm.co.kr
전화문의
02-6049-428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