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가 비싼 창업광고, 여긴 아직 '블루오션'입니다.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15
조회수 535
- 안녕하세요 식품업종 전문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 사업하시는 분이라면 프랜차이즈화 하고 싶으신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 아무래도 DB업종이다보니 파워링크로 광고하시죠..
- 그런데 문제가 입찰가가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
- 그리고 우리가 잘 알고있는 유명한 브랜드가 이미 1.2.3위를 먹고 있고
- 우리 브랜드를 아무리 상위에 노출 시켜놓는다해도
- 클릭만 되고 문의전화까지 오는데 정말 많은 예산을 소비해야하죠..
- 한달에 100만원으로도 부족한게 창업 광고 입니다.
-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서 같은 예산을 사용하지만 유명한 브랜드 사이에서 살아남는
- 광고 매체 확실하게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하시고 절 따라와주세요
- 퐐로우 퐐로우 미~!
- 파워링크는 CPC 즉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과금되는 방식인데요!.
- 클릭이 된다고 해서 꼭 문의 전화 오는 것이 아니고
- 또한, 창업같은 경우 단가가 매우 비싸서 단번에 결정하기 어렵기에 예산을 많이 잡아야 하는데요.
- 대부분 우리는 돈이 남아서 광고비 예산을 잡는게 아니라 부족하지만 필요하기에
- 어떻게든 예산잡으셔서 진행하시는 거잖아요.
- 그렇기에 저는 같은 예산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대체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 바로 SNS광고입니다!
- SNS 광고(메타)
- SNS 광고의 과금 방식은 CPM 즉 노출당 광고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입니다.
- 아무래도 파워링크에 비해 단가가 50%이상 싸고 광고도 지면 단독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 우리 브랜드를 인지 시키기에도, 클릭 누르는데도 좋으니 일석이조겠죠?
- 또한 창업 자사 페이지에 픽섹을 심어놓는다면
- 우리 창업에 관심있어 클릭한 잠재 고객 대상으로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리타겟팅).
- 그럼 같은 예산을 쓰더라도 클릭해본 사람에게 혜택있는 광고,
- 이벤트적인 소구점을 가지고 다시 한 번 광고를 내보낸다면
- 아무래도 관심을 가지고 클릭하였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어서 이탈한 잠재고객에게
- 혜택, 이벤트적인 요소로 충족시켜 주신다면 창업 문의 전화가 올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 SNS같은 경우 이와 같이 전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숨어있던 고객들을 찾고 문의할 수 있습니다!
- 사실 과정 사이사이 마다 신경써줘야 할 부분이 많아요. 소재, 기획, 이벤트, 문구,소구점.. 등등
- 하나하나 설명드릴 순 없지만 모든 것을 통과하는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 사장님의 관점에서 소비자의 관점으로 돌리는 겁니다.
- 대표님이 제품과 회사에 대해서 당연히 잘 아시는 것 맞죠.
- 하지만 결국 소비자 입장에서 우리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기에
- 철저하게 소비자 입장에서 기획하시는 것에 집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은 레드오션 창업 관련 파워링크를 대체 할 블루오션 매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 사실 예산, 상품성, 제품에 따라 세부적인 전략은 달라지기에 막히는 부분이 많으실꺼에요
- 저를 믿고 SNS에 관심이 생기셔서 실행하셨는데 잘 안되시는 분이라면
- 아래 메일 혹은 전화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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