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입찰가 경쟁에서 살아남기(1)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16
조회수 591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요즘 창업 많이 하시죠??

그런데 파워링크 광고 입찰가가 너무 쌔고 경쟁도 심해서

완전 레드오션인걸 아실겁니다.

그럴수록 전략적인 광고 운영이 중요해지고있는데요!


오늘은 제목과 같이 입찰가 경쟁에서 살아남기 라는 주제로 파워링크 운영하실 때

똑똑하게 운영하실 수 있도록 전략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DB질을 올리는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오늘 글

꼭 숙지하시면 넘어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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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장점>



1.    다른 배너 광고들과 다르게 확장소재가 다양하다

아무리 잘나가는 브랜드라도 경쟁사와 비교하였을 때

우리만이 가지고있는 특징 혹은 이벤트를 살려 지면을 설정할 수 있기에

같은 광고 사이에서도 경쟁력을 살릴 수 있습니다.

 

2.가장 상단 지면에 노출

네이버는 여러 광고들을 운용하고 있지만 주는 검색광고입니다!

검색광고는 잠재소비자들이 필요한 것을 직접 검색하여 상품을 찾아보는 형식이기에

강제로 보여지는 DA형식과 다르게 니즈가 분명합니다.


관심있는 고객에게 최상단으로 나의 상품을 보여준다면 클릭과 유입의 확률이 올라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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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메인 키워드 즉 상위 단어는 비싸기 마련입니다.

꼭 필요한 키워드이지만 전환에 있어서 경쟁력이 많이 떨어지죠.

 

그렇기에 파워링크의 꽃은 세부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부키워드는 지역명 혹은 특징을 조합한 단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입찰가도 비교적 저렴하고 전환율도 높은편입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 드리자면,

요즘 팬션 시즌이니깐 우리는 넓은 수영장을 가진 독채팬션이라고했을 때

강화도 팬션이라는 키워드는 어떤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까요?

-가족끼리 여행, 커플, 스파가있는곳, 수영장, 강화도 주변, 독채,….) 수많은 니즈를 가진 분들이 강화도 팬션을 검색할 겁니다. 그럼 이중에 우리 팬션이 선택 받을 수 있는 확률은 낮겠죠?

 

-그럼 우린 같은 조건으로 특징들을 조합하여 세부키워드를 만들어 볼 겁니다.

강화도 수영장 독채 팬션, 강화도 독채 팬션, 강화도 수영장 팬션

이렇게 우리의 특징을 나타내는 세부키워드를 설정해 보았을 때 어떤 분들이 검색할까요?



(가족끼리가는데 독채로 빌리고 싶은 분, 팬션에서 스파를 즐기고 싶으신분, 여름이니 팬션 수영장에서 즐기고 싶으신분) 좀 더 세부적이고 니즈가 분명하신 분들이 검색하시고 우리는 니즈에 맞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팬션이기에 클릭하였을 때 선택할 확률은 올라갈 겁니다!.

 

결론적으로,

파워링크에서 전환이 높은 세부 키워드를 발굴하여

전환이 높은 세부키워드는 입찰가를 높여 해당 순위는 높이고


메인 키워드더라도 전환이 높지 않은 키워드는 순위를 낮춰 예산에서 효율적인 광고 운영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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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가 정말 높은 창업 같은 경우 어떨까요?

식품업체 하시는 분이라면 프랜차이즈화까지 원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창업은 고관여키워드라고해서 결정하는데 단순하게 결정하는 것이 아닌

비교해보고 찾아보고 결정하는 걸 말하는데요.



물론 고관여키워드이기 때문에 입찰가도 비싸고 문의까지 예산이 많이 소비되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파워링크를 통한 문의는 소비자 입장에서 창업에 관심있어 업체들을 비교하며 조사하여 최종적으로 문의를 남기는 경우이기에 파워링크로 넘어올 시 성사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결국 선택이 되어야하는데, 문의량이 없다거나 혹은 경쟁에서 많이 밀리는 경우도 있죠.

아무래도 이미 유명한 브랜드들이 줄을 지어 1.2.3등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창업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좀 더 익숙하고 신뢰가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에

우리가 그 사이에 껴있다고 해서 선택받을 확률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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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에 파워링크를 대체할 수 있는 추천 매체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창업업종은 저는 파워링크도 분명  필요하지만 DA에 힘을 실어보는 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DA에 대표적인 매체라고 하면 메타가있습니다!


파워링크와 비교하였을 때 메타의 장점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메타>


1.사용자 수가 많고 노출 될 수 있는 지면이 많기 때문에 홍보에 용이하다.

-파워링크 같은 경우 여러 업체들과 함께 광고가 표시 되지만 SNS는 광고를 많이 보셔서

아시겠지만 단독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2.영상, 컬렉션,슬라이드,단일 등 여러 형태의 광고를 만들 수 있기에 자유도와 활용도가 높다.


3.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내부에서 양식을 띄워 작성할 수 있다.(이탈률 down)


4.픽셀을 통해 우리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만 대상으로하여 다시 광고하여 전환율(문의)를 늘릴 수 있다.


*저는 지금 말씀드릴 장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하는데요!!

 메타는 노출에 특화되어있다보니 최대한 우리 업체에 대해 인지시키고 홍보하는데 아주 유용하며 노출이 많은 만큼 유입량도 높고 문의량도 SA비해서 높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하지만 단점도 분명히 있겠죠

1.스크롤을 올리다 충독적으로 남기는 DB들이 많아 질 낮은 데이터가 많습니다!


-실제로 광고 진행해보았을 때 데이터를 보고 전화해보면

막상 본인이 남긴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재 우리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인지시키길 원하시거나 많은 양의 DB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 해볼텐데요. 다음엔 질낮은 데이터를 질높은 데이터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B업종은 정말 다양하죠... 그렇기에 각자 상황이나

사업체 컨디션에 따라 전략 부분에서 큰 차이점을 보입니다!


만약 지금 글을 보시고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편하게 아래 메일 혹은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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