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입찰가 경쟁에서 살아남기(최종편)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32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지난 1탄에 이어 2탄!

DB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1탄에서는 레드오션인 DB업종에서 살아남기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전략적인 방법으로 효율 상승 시키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 보시지 않으신 분은 해당 글을 꼭 읽고 오시길 추천드려요!!


DB업종, 입찰가 경쟁에서 살아남기(1)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팔로우 팔로우 미~~



우리는 어떻게 파워링크 혹은 SNS DB의 질을 높일 수 있을까요?

 


1.창업 같은 경우 좀 더 세부적인 정보를 얻는 방법


기본적으로 문의를 받을 때 이름 전화번호와 같은 기본적인 개인정보를 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고객의 DB질이 낮을 수 밖에 없겠죠.


그렇기에 저희는 좀 더 의사가 있는 분들이 연락주시도록 개인정보, 지역, 자본 등 기본 이상의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추가해서 질문을 요구하는 것이다.

물론 DB의 양의 줄어들수 있겠지만 질은 높기에 물론 성사율도 높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중고차>

기존:이름 전화번호

이후: 이름 전화번호, 원하는 차종류, 원하는 가격대

 

 

2.내가 타겟하는 업종에 맞는 지역 타겟팅을 사용하는 방식


사실 지역 기반의 사업하시는 업종에서 아무리 잘 한다고해서 서울에서 부산까지 오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어쩌다 한번 올 만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 말고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지역과 타겟을 잡아서 효율적인 광고 관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산 해운대구 미용실이라고하면,

자주 실수하시는게 확장소재에서 지역범위를 전국으로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같은 경우 지역 범위를 해운대구 혹은 부산시 까지만 설정하신다면

부산안에 사시는 분에게만 광고 노출 되기에

방문과 예약할 확률은 올라가고 타 지역에서 예산낭비를 줄일 수잇다.

 


그렇다면 sa가 낫나요 da가 낫나요?

 

고객 구매행동 패턴을 생각해보시면 쉬울거같아요


검색광고는 목적을 가지고 검색했을 때 노출되고, 

유입 da는 브랜딩 외에도 불특정 다수나 우리 업종을 필요로 하게끔 해당업종에 관심이 있을법한 타겟에게 노출시킵니다.


결국 SA와 DA 각 매체의 장점들을 활용하는게 가장 좋겠죠?

 

DA로 유입을 시키고 SA로 질높은 DB 전환까지 잡는 미디어믹스 활용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엄청 날 겁니다.

그러나 두개 하기에 예산면에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업종마다 어떤 매체가 잘 어울릴지는 다르기 때문에 상담 문의주시면 업종관련해서 자세한 상담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체에 따른 정답은 없기에 하나의 매체로만 진행했을 때 만약 효율이 없다 싶으시다면

다른 다양한 매체로도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DB업종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마무리 지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공통적인 부분들을 

말씀드리다보니 각 상품, 상황, 업종에 따라 전략이 다다르기 때문에 공감 못하시는 부분도 있으셨을꺼라

생각해요.


아래 메일 혹은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개인에 맞는 맞춤 전략 소개해드릴테니 많은 연락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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