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광고 커리큘럼, 이렇게만 하세요(1편)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시즌별 행사 기간 광고에 대해 말씀드려 볼텐데요.
행사라고 하면 어버이날, 어린이날, 연휴, 블랙프라이데이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출도 확 잡고 인지도도 확 늘릴 수 있는 기회의 시기잖아요.
아무래도 이때 선물들을 주고 받는 것이 많고 소비자들의 주머니가 열리는 편이죠.
대부분 이벤트가 중요한 일자 같은 경우에는 아예 딱 하루 당일에만 집중을 해서 광고비 딱 소진 많이 시키고 태우는 경우 많습니다.
이벤트 날엔 정해진 날짜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어느 정도 인지가 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사전에 미리 할인 할 것 이라는 인지면으로 광고하지 않으시고 특정 일자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광고비도 딱 그때 몰아서 소진하는 전략을 세우시는거죠.
만약 내가 광고비 예산이 충분하신 분 같은 경우 특정한 날 앞뒤로 투입해서 진행하거나 그날에 한번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진행할 수 있지만
광고예산이 애초에 작은 경우에는 특정 날 앞뒤로 진행할 시 예산도 분배되고
당일에 큰 힘을 못 발휘할 수 있기에 선택지가 별로 없죠.
그리고 당일에만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이벤트 당일에 경쟁에서 밀려 평소보다 많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광고가 제대로 진행이 안 되거나 오히려 돈만 소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예산이 적은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어떻게 진행해야할까요?
스팬딩이 적은 분 중은
특정 날, 특정시간대를 최소한으로 정해서 타임세일을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해당 기간에는 워낙 잘 팔리는 날이기 때문에 전부 다 입찰을 하기에 경쟁률이 정말 쎄죠.
우리는 노출에 참여하지 않고 몰리지 않는 기간, 예를 들어 당일 3-4일 전후 특정 시간에 타임세일을 집중적으로 하셔서 광고비를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팁을 드리자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연휴나 대체 공휴일로 평일이 껴있는 날에는 광고를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다음날에 배송되는 않는 토,일,대체공휴일 같은 경우
지금 사도 다음주나 받을 수 있겠네라는 생각에 고민하거나 구매하지않고 이탈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비 사용 최대 효율을 위해 바로 다음날 혹은 다다음날에 도착할 수 있는 평일 기간에 광고하시고 앞서 말씀드린 기간에는 광고비용을 줄이시거나 꺼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야기하다보니 길어졌네요ㅎㅎ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현재 광고하지 않고 팔리고 있는 제품도 광고 같이 해야 하는지 여부
잘 먹히는 세부 전략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려볼게요!
2편에서 실전 꿀팁들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꼭 오늘 글 읽고 넘어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