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간 광고 커리큘럼, 이렇게만 하세요(1편)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273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시즌별 행사 기간 광고에 대해 말씀드려 볼텐데요. 


행사라고 하면 어버이날, 어린이날, 연휴, 블랙프라이데이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매출도 확 잡고 인지도도 확 늘릴 수 있는 기회의 시기잖아요.

아무래도 이때 선물들을 주고 받는 것이 많고 소비자들의 주머니가 열리는 편이죠.

 


대부분 이벤트가 중요한 일자 같은 경우에는 아예 하루 당일에만 집중을 해서 광고비 소진 많이 시키고 태우는 경우 많습니다.


이벤트 날엔 정해진 날짜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도 어느 정도 인지가 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사전에 미리 할인 것 이라는 인지면으로 광고하지 않으시고  특정 일자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광고비도 그때 몰아서 소진하는 전략을 세우시는거죠.



만약 내가 광고비 예산이 충분하신 같은 경우 특정한 앞뒤로 투입해서 진행하거나 그날에 한번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서 진행할 있지만


광고예산이 애초에 작은 경우에 특정 앞뒤로 진행할 예산도 분배되고

당일에 힘을 발휘할 있기에 선택지가 별로 없죠.


그리고 당일에만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결국에는 이벤트 당일에 경쟁에서 밀려 평소보다 많은 예산을 투입했지만

광고가 제대로 진행이 되거나 오히려 돈만 소진되는 경우 있습니다.



그럼 예산이 적은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어떻게 진행해야할까요?


스팬딩이 적은 분 중은

특정 날, 특정시간대를  최소한으로 정해서  타임세일을 진행하는 추천드립니다.


해당 기간에는  워낙 팔리는 날이기 때문에 전부 입찰을 하기에 경쟁률이 정말 쎄죠. 

우리는 노출에 참여하지 않고 몰리지 않는 기간, 예를 들어 당일 3-4 전후 특정 시간에 타임세일을 집중적으로 하셔서 광고비를 조금 효율적으로 사용하시는 추천드립니다.


또한  드리자면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연휴나 대체 공휴일로 평일이 껴있는 날에는 광고를 피하시는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다음날에 배송되는 않는 ,,대체공휴일 같은 경우


지금 사도 다음주나 받을 있겠네라는 생각에 고민하거나 구매하지않고 이탈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광고비 사용 최대 효율을 위해 바로 다음날 혹은 다다음날에 도착할 있는 평일 기간에 광고하시고 앞서 말씀드린 기간에는 광고비용을 줄이시거나 꺼두시는 추천드립니다. 

 

 

이야기하다보니 길어졌네요ㅎㅎ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현재 광고하지 않고 팔리고 있는 제품도 광고 같이 해야 하는지 여부

잘 먹히는 세부 전략에 대해서 자세하게 말씀드려볼게요!


2편에서 실전 꿀팁들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이니 꼭 오늘 글 읽고 넘어와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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