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M, CPC? 자주 쓰이는 마케팅 용어 정리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2.08
조회수 938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사용되는 마케팅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 용어 확인은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첫번째로 CPM 입니다.


Cost Per Mile의 약자인 CPM은 광고를 보는 것 만으로도 광고료가 측정되는 형태로,

'1,000회 광고 노출 당 사용된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하게 되는데요.

브랜드를 홍보하며 제품을 소개하는 역할이 강하다보니 새로 시작하는 브랜드나 제품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기에 좋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 단가가 낮아, 이제 막 브랜딩을 시작하는 광고주 입장에서 고려해볼만 한 방식입니다.


다음은 CPC 입니다.


Cost Per Click를 뜻하는 CPC는 광고 클릭 수에 따라 광고료가 부과되는 형태입니다.

'클릭당 단가'를 의미하는데요.


광고주가 포털에 광고를 게재하고, 소비자가 한번 클릭할 때마다 지출이되는 금액입니다.


CPC광고의 장점은 구매 전환율이 높아 효과적인 광고로 볼 수 있는데요.

소비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키워드를 검색하기 때문에 클릭을 유도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겠죠.

하지만 클릭한 횟수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품목은 단가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PV 입니다.


Cost Per View, CPV는 소비자가 일정 시간 영상을 보면 광고비가 과금되는 형태인데요.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중간에 광고 영상이 나오죠.

그 때 영상을 건너뛰지 않고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게 되면 광고비가 과금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bf1@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