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 향상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다들 많이 하시죠?
오늘은 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품질지수를 어떻게 하면 향상시킬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광고 소재의 연관도와 키워드 설정
광고 소재 관리하기!
광고 제목을 통해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기에
직접적인 키워드를 포함하면서도
소비자들로 부터 클릭을 끌어낼 수 있게 설정 해야합니다
또한 명확한 광고 설명과,
소비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이미지를 사용해야합니다.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 설정하기!
키워드 선정에 있어서 상품과 관련성이 없는 키워드를 선정한다면
의미 없는 광고가 많아지겠죠?
상품과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의 선택을 통한 관리는
클릭률의 증대와 더불어
품질지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또한 너무 일반적인 키워드가 아닌
좀더 세세한 세부적인 키워드의 설정을 통해
타겟팅 정확도를 높일수 있습니다.
키워드 확장과 제거!
소비자들이 검색 할 수 있는 다양한 검색어를 고려하여
키워드 그룹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성과가 낮게 집계되는 키워드의 제거를 통하여
불필요한 광고비 소모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상품의 이용자 반응
랜딩페이지 관리하기!
클릭을 통한 유입이 발생하였다고 하더라도
전환률이 낮아지면 이 역시 품질지수에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칩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에 상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이미지 제공을 통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소비자 타겟팅하기!
아무리 랜딩페이지를 잘 만들고, 소재를 잘 관리 했다고 하더라도
타겟팅 없이 광고를 진행한다면 광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상품에 관심이 없는 소비자에게 아무리 광고를 노출한다고 한들
반응을 기대하기는 힘들겠죠?
연령, 성별,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된 타겟팅을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또한 리타겟팅 기능을 이용하여 전환을 유도할 수 있어요.
3. 다양한 입찰 전략
자동입찰 전략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자동입찰 기능이 있는데요
자동입찰 기능은 광고주가 설정한 목표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입찰가를 조정해주는 기능입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입찰가를 설정해서
효율적인 예산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에요
수동입찰 전략
자동입찰을 통해 효율적인 예산 사용이 가능하지만
수동입찰을 통해서 특정 키워드나 타겟에 대해
세밀한 입찰가 조정이 가능해요
상품별 데이터를 분석하여 자동입찰과 수동입찰 중
효과적인 방식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좋겠네요
경쟁사 분석하기!
경쟁사의 입찰가를 파악 후
입찰가를 설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입찰가의 조정을 통하여
광고 위치의 조정과 노출을 파악하고 진행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의 품질지수 관리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어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 정재일AE 였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