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AB테스트할 때 이것만은 지켜라!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마케팅이 어려운 이유가 뭘까요?
어떤 메시지와 소구점이 소비자에게 반응이 좋을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 AB테스트는 매우 중요합니다.
(사진출처:http://medi-hi.com/)
AB테스트란 특정변수를 다르게 지정한 두 개의 컨텐츠를
동시에 사용자에게 노출하여 어떤 것이 더 효과가 좋은지 확인하는 테스트입니다
광고에서 AB테스트는 크게 두 가지에 대해 합니다.
광고 이미지와 카피죠
(
이미지를 어떻게 구성하고 얼마나 잘 만들었는지에 따라 광고 성과가 달라집니다.
제품샷과 모델착용샷 중 어느 것이 효과가 더 좋은지 확인하는 것도
광고 이미지의 AB테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https://blog.goorm.io/productdesigner_abtest/)
소구점이 같더라도 카피는 무궁무진하게 쓸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어떤 카피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지 확인이 필요하죠
AB테스트를 진행할 때는 주의할 점
1. 테스트를 통해 확인하고 싶은 가설을 설정해야 합니다.
‘A가 B보다 클릭률이 높을 것이다’와 같은 가설이 없으면,
테스트 결과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2. 테스트하고자 하는 변수 이외에 모든 조건 통일시켜야 합니다.
이미지를 테스트한다면 광고 카피는 똑같아야 하고, 광고 카피를 테스트한다면 이미지는 똑같이 가져가야
성과가 무엇 때문에 달라진 것인지 확인할 수 있겠죠.
3. 기간은 모수가 충분히 모일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집행합니다
충분한 모수가 모이지 않으면 데이터의 유의성이 낮으므로 신뢰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간이 다르면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므로 정확한 분석을 위해 두 버전은 동시에 집행되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광고 AB테스트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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