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그웨어 E사 성공사례
작성자 장규효
작성일 2023.12.06
조회수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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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바이럴광고
업종
패션/잡화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매출 볼륨 증대
잠재고객
여성
30~34 35~39 40~44 45~49 50세 이상
집행기간
6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50건
집행 전
1) 파워링크 키워드의 경우 디바이스별/매체별 필터링 및 전환이 발생한 키워드 분류 X2) 키워드 카테고리/목적 분리 추가 작업 필요
3) 관련성 없는 키워드들도 일부 아직 잔재 되어있기에 필터링 및 OFF필요
4) 쇼핑검색의 소재의 경우 제품군 별, 브랜드 별 필터링 없이 혼재
5) 전환 일어나는 주요 검색어 관리 X, 브랜드형
집행 후
브랜드별 핵심 키워드 및 경쟁사 키워드 추가
쇼핑 브랜드형 광고 영역 활용, 브랜드 자사 검색량 증가
ROAS 359% 달성
광고 집행 3개월간, 메인 상품 위주 관리 및 효율 개선에 초점
문제점 개선 로아스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원복을 위해 지속 관리 중
개요
300건
집행내용
1) 세부 카테고리별 키워드 리그룹핑, 고효율 키워드 입찰가 상향 조정
2) 카테고리에 맞는 세부 키워드 및 소재 추가
3) 주요 매체 및 시간대 필터링을 통해 평균 CTR 및 CPC 대비 효율 개선
4) 소재별 랜딩페이지 재설정, 제품군 별 카테고리 설정
5) 시즌 별 추가 소재, 이슈성 키워드 추가 등록
6) 예산 배분 문제(일 예산 한도 조기 소진으로 OFF 경우 잦음)
7) 자사몰/스토어 중복 키워드 존재, 노출 체크 및 중복 노출 필터링
8) 시간대별 필터링 – 시간대 별 클릭률 예산 분배 (ex.6시~7시 클릭률 높은 편)
9)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메인 검색어 1페이지 노출 + 자사명 키워드 위주로 운영
-> 목표 KPI설정 후 효율에 따른 관리
>브랜드별 핵심 키워드 및 경쟁사 키워드 추가
쇼핑 브랜드형 광고 영역 활용, 브랜드 자사 검색량 증가
ROAS 359% 달성
광고 집행 3개월간, 메인 상품 위주 관리 및 효율 개선에 초점
문제점 개선 로아스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원복을 위해 지속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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