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H사 성과개선사례
작성자 장규효
작성일 2024.11.20
조회수 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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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업종
뷰티/미용의류/패션잡화쇼핑몰
예산
100만원 - 500만원
마케팅 KPI
ROAS 300% , DB 단가 개선
잠재고객
전체
25~2930~3435~3940~4445~4950세 이상
집행기간
1년 이상
브랜드 런칭기간
12개월 이상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1,210
집행 전
월 170만
집행 후
월 370만
개요
그룹핑 및 필터링 작업
집행내용
<p>1) 세부 카테고리별 키워드 리그룹핑
</p><p>2)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 및 소재 추가
</p><p>3) 주요 매체 및 시간대 필터링을 통해 평균 CTR 및 CPC 개선
</p><p>4) 네이버 애널리틱스 토대로 접속 페이지 별 효율 체크, 소재 랜딩페이지 A/B 테스트 실시
- 애널리틱스 기준 페이지뷰 / 체류시간 / 방문깊이 / 페이지분석 체크
</p><p>5) 소재별 랜딩페이지 재설정
- 시세, 시세표, 가격 등의 키워드 연결 소재 설정
</p><p>6) 예산 배분 문제(MO/PC) 9월부터 PC에서 노출되어야 할 예산이 모바일에서 운영됨</p><p>
7) 자사몰/매입 캠페인 별 중복 키워드 존재, 노출 체크 및 중복 노출 필터링</p><p>
8) 시간대별 필터링 – 시간대 별 클릭률 예산 분배 (ex.6시~7시 클릭률 높은 편)
</p><p>9) 쇼핑검색광고의 경우 메인 키워드 최소 노출 + 자사명 키워드 위주로 운영
-> 목표 KPI설정 후 효율에 따른 관리 필요</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