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보경입니다 !
광고주분들께서 가끔 저에게 이런 요청을 하십니다.
###을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우리 업체가 가장 상단에 뜨고 싶어요 !
이 질문에 가장 효과적인 광고와, 이외에 어떤 방법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Q. 네이버에서 '###'을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우리 업체가 나오게 해주세요 !
A. 검색 시 상단에서 확인 되도록 하는 방법은 아래 4가지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트래픽 증가로 인해 자연스럽게 상위 노출이 되는 경우
: 특정 검색어를 통해 특정 랜딩 페이지로 이어지는 양이 많다면, 네이버에서 연관성을 인식하여 해당 랜딩 페이지를 최상단으로 올립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고, 그 경로의 결과가 자사몰로 이어지는 등 트래픽을 확보하면 네이버에서 자체 검수 후 해당 자사몰을 최상단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2. 파워링크 등록
: 네이버에서 대부분의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파워링크가 노출이 됩니다.
해당 키워드로 파워링크에 노출이 되도록 광고 세팅을 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한 메인 키워드일 수록 상단에 노출 가능한 입찰가가 높고,
파워링크 상위는 단순 유입 - 이탈 경로가 많아서 광고비가 한정된 상황이라면 그다지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3. 브랜드 검색 광고
: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란, 자사명 + 여러 키워드를 통해 검색 시 우리 업체가 가장 상단에 뜨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해가 쉽도록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월 단위로 구매하는 형식이며, 노출 형태가 다양하고 월간 검색량에 따라 금액이 상이합니다.
4. 신제품 검색광고
: 브랜드 검색광고와 비슷하지만
모바일 통합 검색에서 제품 / 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검색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 / 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 /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 / 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신제품 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 및 집행이 가능합니다.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 / 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고 있는 상품으로, 최대 2개의 브랜드가 균등하게 롤링되며 노출 됩니다.
- 자세한 설명 드리기 전 간단하게 신제품 검색 광고를 정리하자면,
- - 출시한지 180일 이내 제품 / 서비스가 대상
- - 신제품 / 브랜드 인지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음
- - 키워드별 가격 상이
- - 키워드를 그룹째로 구매하는 형식
- - 입찰 방식으로 진행
- 이 되겠습니다.
형태 및 특징
- 출시된지 6개월 이내임을 알려주는 문구로 카테고리별 제품 / 서비스 특성에 따라 적합한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신제품 소개 / 신규(개정) 출시 / 신작 소개> 맞춤 반영
-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검색 광고 페이지 내 공지사항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 / 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 / 서비스인 경우 집행 불가합니다.
예1) <로봇청소기> 키워드 그룹에 ‘일반 청소기’ 제품 집행 불가
예2) <키즈 신발> 키워드 그룹에 ‘성인용 신발’ 제품 집행 불가
노출 영역 및 위치
: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 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 화면에 노출 되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의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와의 차이점
브랜드 검색 광고
-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만 사용 가능
신제품 검색 광고
-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 사용 가능
-> 자사명 검색량이 낮은 경우 '신제품 검색광고'가 더 경제적 / 효과적
입찰 방식 및 단가
: 올해 2월 1일 집행 방식이 변경 되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서 진행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비타민 앰플' 이라는 키워드로 유입이 가능한 키워드 그룹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비타민 앰플' 로 검색 시에만 노출이 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관련 키워드를 그룹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해당 키워드는 2월 최근 낙찰가 190,000원 (1주 기준) 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하죠?
비쌀 거라고 예상 했던 신제품 검색광고.
생각만큼 비싸지 않습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셨던 광고주님들,
아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보다 쉬운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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