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파는데, 메타 광고는 어때요?(3)
안녕하세요!
의류 패션 쇼핑몰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들을 위한 글,
메타에서의 광고효과에 대한 이야기!
마지막 시간입니다.
옷 파는데, 메타 광고는 어때요?(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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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 파는데, 메타 광고는 어때요?(2)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206&ae=lsj93&sst=wr_num%2Cwr_reply&sop=and&page=1
링크를 통해 확인하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어디까지 이야기했는지 간략히 정리하고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메타가 광고 시장점유율 하향세라는 말 때문에 메타에서의 광고를 망설이시는 분들!
"메타 광고 집행해도 괜찮아요?" 문의하시는 쇼핑몰 사장님들!
"메타는 아직까지 현실적인 예산으로 가장 효과적인 의류 마케팅 수단입니다"
그럼 메타에서는 경쟁이 심하지 않다?
그건 아닙니다.
이미 많은 중대형 업체들이 메타를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몇가지를 주의하셔야죠.
'저가 프로모션 마케팅'은 피하셔야합니다.
무조건 값이 싸게, 프로모션을 처음부터 진행한다?
판매가 되더라도 고객은 싼 제품을 구매한 쇼핑몰로 기억할 확률이 높아서 프로모션 상품 외에는 팔지 못하는 쇼핑몰이 되는거죠.
가장 중요한 단골고객 확보가 힘들어진다는 말입니다!
캠페인 예산은 일 10만원은 기본으로!
소비자의 구매가 가장 많이 몰리는 월요일에서 수요일 사이에 돌리는 걸 추천드렸죠.
여기까지가 지금까지의 내용이었다면, 이번 시간에는 '왜 메타인가' 마지막 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가 아니면, 대부분 의류 상품은 '저관여' 제품 특성을 가집니다.
저관여 제품이란? 네,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상품을 뜻하죠.
저관여 제품일수록 지면 크기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생활이 가능해진 요즘.
스마트폰 화면을 꽉 채울 수 있는 광고는? 바로 SNS입니다.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의 광고인 SNS는 의류 쇼핑몰에게 가장 효과적인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SNS마케팅의 장점을 조금 더 현실적으로 접근해볼까요?
첫 번째로, 판매에 대한 수수료가 없다는 점 입니다.
메타 마케팅을 통해 고객을 사이트로 유입시키고, 제품을 구매하면 카드사 수수료등을 제외한 모든 금액이 매출이 되죠.
지그재그, 하이버, 룩핀 등의 플랫폼을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기본 결제 수수료와 플랫폼에 지급할 수수료까지.
마진이 적은 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결제 수수료에 추가로 판매 수수료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두번째는 광고비의 '후불 결제'입니다.
메타는 광고비를 충전하고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일정 금액이상 사용한 뒤 후불로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네이버광고나 지그재그 등에 광고를 진행할 때 충전식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돈의 흐름을 관리하는 입장에서 편리하죠.
다음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픽셀'이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고객의 데이터를 광고에 재활용할 수 있죠.
픽셀을 통해 사이트에 들어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구매하지 않은 고객에게만 광고를 내보내는 마케팅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데이터싸움이기에, 아주 중요한 대목이라고 볼 수 있죠.
메타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의류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께, 이 중 작은 쇼핑몰이라면 더더욱 네이버는 추천드릴만한 매체가 아닙니다.
메타를 통해 매출, 올려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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