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맞춤타겟? 유사타겟? 그게뭔데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왜 아직도 화요일이죠?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오늘은 META 맞춤타겟/유사타겟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맞춤타겟
홈페이지 들어왔다 이탈한 사람, 1개월 전 구매했던 사람, 장바구니 담은 사람, 결제를 시작하다 만 사람, 특정페이지까지 방문한 사람, 좋아요, 저장, 공유한 사람까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정기적으로 구매가 일어나는 상품인 경우, 홈페이지에 관심있었던 고객이 많은 경우 사용하시는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맞춤타겟을 사용하려면 픽셀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픽셀은 고객의 액션을 추적하는 도구이고, 이를 통해 우리는 리타게팅을 하게됩니다.
2. 유사타겟
맞춤타겟과 유사한 타겟으로 고객의 확장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홈페이지, 브랜드와 관련된 사람들에게 확장시켜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경쟁사 고객한테도 광고를 송출할 수 있어 매우 유리합니다.
카테고리, 금액, 성별, 키워드 기준으로 유사타겟을 설정할 수 있고,
모수를 쌓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유사도를 설정할 수 있어, 어느정도까지 유사한 타겟에게 광고를 송출할 건지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유사도 1%라면 맞춤에서 1%정도 멀어진 사람들을 의미하게 됩니다.
1%정도 확장된 고객이기도 합니다.
보통은 3~5%정도로 진행을 하고
일예산 5만원정도 진행하실 예정이시면 5%까지도 진행해도 괜찮다고 말씀드립니다.
하지만, 브랜드에 따라 유사도를 AB테스트 하시는게 필수라고 말씀드립니다.
얼마나 고객을 확장시킬지, 광고비를 투자할지를 생각해서 집행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또한 유사타겟도 나눌 수가 있어 다양하게 고객을 나눌수 있어 세밀한 타게팅이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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