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N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07.17
조회수 466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건기식업종 N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건기식
예산: 120만원 (네이버)
광고 KPI: 브랜딩 및 전환
주요 타겟: 임산부, 40-50대
운영 방향: 네이버 쇼핑검색
1) 집행 전 상황
- 스마트 스토어 입찰가 2,000원대 설정, 제외키워드 관리X, 클릭율 저하로 인한 품질지수 1칸
-전환 0인 상황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상황이며, 오프라인(병원납품)가 주 판매처
-테스트와 품질지수 관리를 위해 2주간 상위 노출 시켜 진행 중
2) 조치 상황 방향
-기존 상품이름으로 입찰가를 높여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 추출
-자사명, 전환키워드 위주의 그룹핑
-기존 노출이 많은 키워드 그룹 따로 생성
-기존 오프라인 병원 단독 납품, B2B 포인트 살려 온라인으로도 브랜딩 및 전환에 집중
차후 결과 보고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1팀 김은식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