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뷰티업종의 프로모션 방법 알려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날이 점점 무더워지더니 장마가 시작되었는데요
장마가 끝난 8월을 시작으로 다들 여름휴가 계획은 잘들 하구있으신가요
?
극성수기라고 불리는 7월말 8월초를 대비해 통신사, 여행사들은 정말 바쁘게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밍상품, 여행패키지, 나아가 금융권에서는 환전이벤트까지 소위 “마케팅 전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름휴가는 이와 같은 업계에서만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을 증진시킬 수 있을까요 ?
절대 아닙니다.
여름이라는 계절, 학생들의 방학, 직장인들의 연차소진 이 세가지를 종합한 여름휴가시즌은
그야말로 어떤 업종도 마케팅으로 성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다들 쉬는 시기인만큼 미리 재고를 확보해야하는 비상상비약, 여행에서 사용할 카셰어링 업종, 바캉스를 노린 액티비티용품 판매
심지어 아무 연관이 없는 식품업계등에서도 이 시기를 노려 항공권, 패키지를 걸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뷰티 업종에서는 1년에 단 한번 뿐인 이 여름시즌 어떻게
자사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요 ?
강력하게 추천드리는건 자사 프로모션과, 맞춤형 광고전략, 그리고 오프라인스토어(로드샵) 활용입니다
즉 “여름”과 “휴가”라는 단어와 밀접하게 연관되는 제품을 프로모션하며, 광고를 통해 노출 수 를 증대, 로드샵 스토어 입점을 통한 접근성까지
확보하는 것이죠
이를 테면 여행용 어매니티 세트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을 갈 때 바리바리 싸들고 가는 것을 지양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따라서 여행 때만 사용하고 버릴 수 있는 간편한 것을 선호하는데 로드샵 기준
많은 스토어에서 여행전용 세트는 마련되어있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세트를 구비할 때 대표님이 인지하셔야 하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와같은 세면용품세트는 여행을 “계획”할 때 준비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
저희는 여행계획을 할 때 항공권, 숙박, 액티비티등을 계획하지
무슨 여행용 어매니티 세트를 살 지 고민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행이 “임박”했을 때 갑자기 사는 제품입니다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요 ?
딱 필요할 때 소비자가 광고를 인지하고 구매전환할 수 있는 지면확보,
당일, 전일 등에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구매경로 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단발성 프로모션 제품은 적절한 소재로 단기간의 투자로 매출을 증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광고전략에서도 새로운기법, 새로운소재가 필요하기에 집행에서 어려운
일이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하기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언제든지 성심성의껏 답장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저의 다른 글이 궁금하신가요 ?*
헬스장사업, 레드오션 창업시장 속 차별화를 꾀하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545&ae=jtw
브랜드 고급화를 위한 프리미엄 검색광고전략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554&ae=jtw
대표님은 대표이미지의 중요성을 반드시 아셔야합니다.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563&ae=jtw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 여행사 광고 어떻게 할까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