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입찰가만 올리면 뭐해? 품질지수 관리해야지

작성자 최미주
작성일 2024.07.22
조회수 342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 성과 개선하는 

  1.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신경을 쓰지않고 넘기시는 

품질지수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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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지수가 중요한 이유는? 

품질 지수가 중요한 이유는 광고 노출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시간 입찰을 통해 순위가 결정되기는 하지만 단순히 입찰 하나로 순위가 결정되지는 않습니다.

만약에 동일한 키워드에 동일한 상품이 동일한 입찰가로 올라가게 된다면 품질 지수가 높은 상품이 순위로 올라가죠.

그리고 입찰가가 낮더라도 품질 지수만 잘 관리해 준다면 더 높은 순위에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품질 지수란? 

키워드와 소재, 상품의 연관도 뿐만 아니라 키워드 유입량에 따른 전환율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품질 지수가 높을수록 검색 사용자의 검색 요구에 맞는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만약 품질지수가 낮으면? 노출량이 감소하겠죠~?


품질 지수 운영방식 

품질 지수는 처음 키워드를 등록 할 때에는 

4개의 칸만 채워져있고 

이를 관리하며 최대 7칸까지 채워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4칸보다 더 떨어질 수 있죠.



품질 지수 관리하는 꿀 팁 

1. 클릭률 관리 

우선, 많은 유입이 되어야 하는데 광고 클릭률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합니다.

클릭률을 높이려면? 경쟁사 대비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를 활용하거나 상품과 연관도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해야합니다.


2.전환율 관리 

광고를 통해 들어온 유입수를 전환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나 상품 상세 설명 페이지 들을  관리해주셔야합니다. 

너무나 당연하게도 EC업종이면 구매전환, DB업종이면 문의량이겠죠


3. 광고와 연관된 검색어를 설정 

내 광고의 소재가 얼마나 검색자의 의도에 부합한지에 따라서 품질지수는 달라집니다. 


광고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파트너와 함께하느냐도 매우 중요합니다. 


광고주님과 1:1맞춤형 분석 및 세팅을 통해 

광고의 효율을 높이고 성과개선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분석해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집행하시다가 어려운 점이 있다면 

연락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4팀 최미주AE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을 통하여 성과개선을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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