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업종 쿠팡 광고 세팅방법
안녕하세요
광고주님들에게 확실하게 돈을 벌어주는 퍼포먼스마케터 최장원입니다.
오늘은 쿠팡광고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벌써 화요일 시간이 빨리가네요
다들 홧팅하시고 오늘도 광고 공부를 해봅시다.
네이버 광고는 익숙하시지만, 쿠팡광고는 낯설어하시는 광고주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실제로 쿠팡광고는 네이버와 비견될 만큼 효과가 좋습니다.
많은 분들 특히나, 밀키트나, 음식, 과일 판매하시는 분들이 쿠팡에서 광고를 해볼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실거에요.
네이버광고 만으로는 매출이 안나와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시려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실제로 상품이 있으시더라도 상품이 회전이 되야, 새로운 상품을 판매도 해보고, 잘 팔리는 곳에 투자도 하고, 실제로 운영이 되니까요. 새로운 시도를 하시려는 분들은 쿠팡에서 광고를 해볼지 고민을 하시게 됩니다. 또한 음식쪽은 워낙에 잘 맞기도 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시려고 찾다가 제글을 읽으셨을텐데, 제가 도움되게끔
쿠팡광고의 특징과 세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쿠팡광고의 특징
쿠팡광고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메타광고를 섞어놓은 모습입니다.
이게 무슨말일까요.
저희에게는 단순히 쿠팡 지면에 제품들이 검색지면 사이사이에 광고로 노출이 되지만,
그 광고를 구성하는 방식이 여전히 네이버광고나, 메타광고 설정하는 법과 유사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1. 네이버광고와 닮은점
cpc(클릭당비용)로 운영이 된다. 상품효율지수(품질지수)에 따라 광고성과가 다르다.
1-2 메타와 닮은점
머신러닝을 지원한다. 7일간 학습을 시켜야한다. 초반에는 학습을 위해 캠페인당 일예산 3만원은 추천한다.
머신러닝의 성패에 따라 광고효율이 달라진다. 효율지수가 바닥인 캠페인(머신러닝 실패)은 아무리 광고비를 태워도 효과가 안난다.
1-3쿠팡만의 차이점
목표 roas가 설정이 가능하다. 목표roas를 설정한다고 달성하는 것은 절대 아니나, 목표수익률에 맞게끔 광고가 운영되려고 합니다. 광고수익률과 노출도는 반비례하는 특징이 있다.
ex)
roas 900 목표로 설정: 최고의 노출지면에서만 노출하려하기 때문에, 광고노출 자체가 안됨.
roas100 목표로 설정 : 광고노출이 방대하게 됨. 광고지면 늘어나고, 노출수 높아짐. 대신 광고비가 많이 들고, 구매전환수가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목표한 roas로 당연히 맞춰짐.
맞습니다. 쿠팡은 이렇게 쿠팡만의 방식이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세팅방법을 알아볼텐데, 긴 과정이라 제가 방식만 대략적으로 적어놓겠습니다.
2.세팅방법
쿠팡윙 (광고센터>캠페인추가>매출성장(전환)or인지도상승(브랜딩)
> 캠페인(매출 최적화 설정 or수동설정)
> 상품 (수동상품설정)or ai스마트광고(상품 중 효율나는것만 밀어줌))
> 상품선택
> 상품효율지수(품질지수비슷)
> 광고운영방식(자동운영(매출최적화)vs 직접입력)
> 광고예산(일예산1만원부터) 학습을위해(3만)(첫주만)
> 목표광고수익률(300~350) 노출도와 반비례
> 리타게팅(s ns 리타게팅)
> 완료
(일주일 학습중)>미션완료> 광고 라이브
이런 과정으로 우리는 쿠팡 광고를 세팅하게 됩니다. 캠페인세팅부터 ~광고 라이브까지 가능하게 끔 일련의 과정만 알려드렸는데요. 사실은 단순히 쿠팡광고를 운영하는 것은 쉬운일이나, 광고효율이 잘 나는 광고를 운영하는 것은 쿠팡도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밀키트 쪽으로 쿠팡광고를 진행하는 곳이 있어서, 이 과정들을 전부 경험해본 바가 있습니다.
저에게 세팅을 맡기시고, 광고라이브를 진행하신다면 쿠팡내에서 최고의 효율을 내 보이겠습니다.
음식업종분들 추천드립니다.
저 최장원 마케터는 대표님의 회사를 어떻게 알릴지, 고객이 누군지, 어디에 반응하는지, 언제 반응하는지, 어떻게 리타게팅할지, 어떤 매체를 사용해서 유혹할지 계산하고 광고효과를 높여드릴겁니다.
마케팅은 공부할게 많습니다.
혼자하고 계시다는 대표님들.
끊임없이 공부하고, 실적을 내는 마케터 한명 고용한다 생각하고 맡겨주세요.
대행비 이상으로 매출증대 보여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비전이 실현되게 하겠습니다
이상 AMPM Global의 마케터 최장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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