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의류 쇼핑몰 상위 1% 매출 끌어올리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34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여성 의류 쇼핑몰 상위 1% 매출 끌어올리는 법'
입니다.

의류 쇼핑몰의 경우 워낙 포화시장이라
광고주분들께서도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전략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1. 시간대 별 전략

파워링크의 경우 CPC과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노출,유입 후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져야 광고비 대비 효과를 가질 수 있겠죠?
따라서 시간대별 분석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다차원 보고서-새보고서-시간-시간대별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메인 키워드를 계속 노출하다 보면
하루 예산이 다 소진되어 
광고가 중지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따라서 시간대별로 분석해
실제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단 사진처럼 매출이 높게 발생하는 시간인
오후 3~5시에 광고비 입찰가를 올려 순위를 높게 잡고
새벽시간대의 경우는 키워드 순위를 하향하여 설정해 주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사몰 운영을 통한 픽셀 활용

자사몰의 경우 픽셀을 활용하여 리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이런 분석을 통해 '미디어믹스'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 쇼핑몰의 경우 신규고객 뿐 아니라
충성고객을 만들고 브랜딩을 하셔야 
장기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몰운영과 픽셀을 활용하여 
고객정보 분석을 하셔야 합니다!


[메타광고 예시]

메타광고의 경우 특히 맞춤 타겟팅과 유사 타겟팅을 통해 
잠재 고객을 유입 하는 데 용이 합니다.

특히 의류 쇼핑몰의 경우 2030세대가 주요 타겟층이기 
때문에 SNS을 통한 모수 확보를 할 수 있어 
자사몰을 통한 픽셀을 적극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스마트 스토어는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까요?'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네이버가 운영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구매 수, 찜 수, 리뷰 수 등 
네이버 내에 있는 광고를 먼저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네이버 GFA 캠페인을 통해 
리타겟팅 후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지도록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만 운영을 하실 경우 
자사몰의 정밀한 데이터 분석 보다는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둘다 운영하시면서
분석 세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여성 의류 쇼핑몰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쇼핑몰 전문 마케터가 있는 이유는
수년간 쌓아 올린 동종업계의 레퍼런스를 통한
데이터 분석에 따른 빠른 수익률 상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 테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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