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의류 쇼핑몰 상위 1% 매출 끌어올리기!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34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여성 의류 쇼핑몰 상위 1% 매출 끌어올리는 법'
입니다.
의류 쇼핑몰의 경우 워낙 포화시장이라
광고주분들께서도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전략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광고 퍼포먼스 2팀 정윤서 AE입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여성 의류 쇼핑몰 상위 1% 매출 끌어올리는 법'
입니다.
의류 쇼핑몰의 경우 워낙 포화시장이라
광고주분들께서도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전략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1. 시간대 별 전략
파워링크의 경우 CPC과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노출,유입 후 구매전환까지
이루어져야 광고비 대비 효과를 가질 수 있겠죠?
따라서 시간대별 분석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시간대별 분석을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다차원 보고서-새보고서-시간-시간대별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메인 키워드를 계속 노출하다 보면
하루 예산이 다 소진되어
광고가 중지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따라서 시간대별로 분석해
실제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를 확인해야 합니다.
하단 사진처럼 매출이 높게 발생하는 시간인
오후 3~5시에 광고비 입찰가를 올려 순위를 높게 잡고
새벽시간대의 경우는 키워드 순위를 하향하여 설정해 주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자사몰 운영을 통한 픽셀 활용
자사몰의 경우 픽셀을 활용하여 리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이런 분석을 통해 '미디어믹스'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 쇼핑몰의 경우 신규고객 뿐 아니라
충성고객을 만들고 브랜딩을 하셔야
장기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사몰운영과 픽셀을 활용하여
고객정보 분석을 하셔야 합니다!

[메타광고 예시]
메타광고의 경우 특히 맞춤 타겟팅과 유사 타겟팅을 통해
잠재 고객을 유입 하는 데 용이 합니다.
특히 의류 쇼핑몰의 경우 2030세대가 주요 타겟층이기
때문에 SNS을 통한 모수 확보를 할 수 있어
자사몰을 통한 픽셀을 적극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스마트 스토어는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까요?'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네이버가 운영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구매 수, 찜 수, 리뷰 수 등
네이버 내에 있는 광고를 먼저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네이버 GFA 캠페인을 통해
리타겟팅 후 구매 전환까지 이루어지도록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만 운영을 하실 경우
자사몰의 정밀한 데이터 분석 보다는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
자사몰과 스마트 스토어 둘다 운영하시면서
분석 세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간략하게 여성 의류 쇼핑몰 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쇼핑몰 전문 마케터가 있는 이유는
수년간 쌓아 올린 동종업계의 레퍼런스를 통한
데이터 분석에 따른 빠른 수익률 상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 테니
많이 기대해 주세요!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 02-6049-4156
E-mail 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