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여전히 광고효율이 높은 시장입니다 !
안녕하세요 !!
정지용 마케터입니다
요즘 여러분은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나요 ?
어플은 깔려있지만 업데이트 내용이 수북하게 쌓인, 접속 한 것이 언제인지도 모를 상황이신가요
실제로 페이스북은 이용자수가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SNS 이용 주축인 10~20대가 인스타와 틱톡등의 뉴미디어시장으로 옮겨가기 시작한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페이스북을 절대 등한시해선 안됩니다
여전히 약 1000만명의 달하는 월간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있죠
주변에 아무도 안하는데 왜 이렇게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구 있냐구요 ?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이용 연령층이 바뀐 것입니다
최전성기를 달렸던 2010년대에 20~30대였던 페이스북의 연령층이
2024년 현재 30대~50대가 되어버린 것이죠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소비를 하는 세대는 X세대입니다
바로 페이스북과 네이버 밴드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죠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듯 X세대는 현재 대한민국 경제에서 가장 큰 축을 도맡고 있습니다.
즉 메타 내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SNS를 활발히 하는 10~20대를 대상으로
높은 노출과 클릭수를 얻을 수 있다해도
페이스북에서는 30~50대를 대상으로
비교적 적은 노출과 클릭수를 가져도 큰 매출성과를 얻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인스타는 이미지 기반의 감성적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에 광고를 통해 구매로의 전환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텍스트기반으로 할인, 콜라보 등의 사실적인 콘텐츠를
전달하고, 실구매로의 전환이 용이하기도 하죠
따라서 각기 연령대와 주요 컨텐츠가 상이한 것을 광고주분들은 다 인지하셔야합니다
분양광고를 메타로 진행할 시 영상은 > 인스타 숏폼 컨텐츠, 인프라 및 일정등의 상세내용 설명은 페이스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
구관이 명관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여전히 메타를 먹여살리는 앱이고 이에 대한 광고시장은 무궁무진합니다
물론 약간의 변화로 인해 좀 더 세밀하고 상세한 타겟팅이 필요하지만 이와 같은 조건만 겸비한다면 좋은 성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뿐만 아니라 메타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하기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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