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근하는 마케팅 - 4탄 (DA! 배너광고!)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DA (배너광고)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DA 광고, 즉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vertising)는
온라인에서 시각적으로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형식으로,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사용됩니다.
DA 광고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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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 광고 플랫폼 하는 큰 이유는 브랜딩입니다.
노출량이 많기에 브랜드 가치가 생겨나고 이미지를 각인 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이 광고 소재인데요.
소재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클릭을 유도하며,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DA광고의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요?
- 포털 광고 -
디지털 플랫폼에서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
높은 트래픽에 있어서 단기간 노출의 효율.
브랜딩에 유용하며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
하지만, 광고비 단가가 굉장히 높고, 전환이 상대적으로 낮음.
1차 타겟팅 (타겟 오디언스)으로 극복.
ex) 네이버 (GFA), 카카오 (카카오 모먼트), 구글(GDA)
- 네트워크 광고 -
플랫폼 없이 제휴사 매체들의 특정 광고 위치에 동시 다발적으로 노출시키는 광고
리사이징이 지원되며 CPC 가격이 굉장히 저렴.
다양한 영역과 배너의 형태가 가능, 구좌를 많이 만들 수 있음. 하지만, 광고 피로도가 높음.
ex) 언론사, 커뮤니티, 등 / 제휴사 : ADN, TG,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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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상품과 소재가 좋은 DA광고를 통해 브랜드 가지치를 높여,
노출수를 올려서 클릭률 (STR)과 전환율이 활발해지고 ROI(투자대비수익)까지 증가시키는게
모든 광고주님들이 원하는 최고의 성과일 것 입니다!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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