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이 목숨 걸고 한다는 필수 마케팅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10.21
조회수 31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은식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대기업 뿐만 아니라 광고 좀 한다는 회사에선 소위 후기 블로그 작업을 하는데

왜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에 집중할까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블로그, 기사, 체험 등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서 우리의 브랜드를 더 알릴 수 있는

수단 중 하나입니다!


정보전달을 목적으로 후기성 컨텐츠를 활용하는 전략인데요. 여러분들은 광고를 보고 바로 해당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편이신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제품 혹은 서비스 같은 경우 다른 사람들의 평가는 어떤지 실제 맛은 어떤지, 서비스는 어떤지 안정성에 대해서 꼼꼼히 살펴보고 사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 패턴은 저와 비슷한데요. 소비자들은, 유입->구매/이탈->탐색->방문->구매 하는 형태를 많이 띕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저와 같이 맛볼 수 없고 예측할 수 없기에
해당 ‘검색’구간에서 다른 블로그나 기사, 체험단이라는 간접경험을 통해 고려하게 되는데요. 



즉 신뢰성을 체크해보는거죠.
만약 내 상품에 대해 간접경험을 제공 해줄 수 있는 자료가 없다면 사람들의 이탈은 당연할 겁니다. 
저희 제품 이외에도 충분히 상품은 많으니깐요


종종 바이럴이 비싸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바이럴에 대한 비용의 가치는 한번의 효과로 무의미해지는게 아니라
지속적인 구매전환에  분명 유의미한 작용을하기에 지속 시간과 구매율 향상이라는 가치를 생각하면 투자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적인 사례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유명한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

    • 2014년에 시작된 이 캠페인은 사람들이 얼음물이 담긴 양동이를 뒤집어 쓰고, 이를 촬영하여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친구를 태그하여 도전하게 만드는 형식이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어 ALS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수백만 달러의 기부금을 모았습니다.
  2. 드롭박스:

    • 드롭박스는 친구를 초대하면 사용자에게 추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전략은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서비스를 추천하게 만들어, 사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3. 오레오의 슈퍼볼 트위터 광고:

    • 2013년 슈퍼볼 중 정전 사태가 발생했을 때, 오레오는 "당신이 어둠 속에서도 즐길 수 있는 쿠키"라는 트윗을 게시했습니다. 이 트윗은 즉각적으로 화제가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4. 넷플릭스의 '스트레인지 띵스':

    • 넷플릭스는 '스트레인지 띵스' 시즌 1 출시에 맞춰 다양한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198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와 비주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5. 펩시의 '맥콜라' 광고:

    • 펩시는 한 유명한 광고에서 '맥콜라'라는 파로디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광고는 소셜 미디어에서 빠르게 퍼져나가며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와 같은 사례들은 바이럴 마케팅이 어떻게 소비자와의 연결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와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오늘은 이렇게 대기업이 집착하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전화 혹은 메일로 남겨주시면 친절하고 세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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