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쉽게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메타 META 광고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메타는 페이스북을 필두로 메신저,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타 퀘스트, 스레드를 명칭하는데요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 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위주로 광고 하기에
이 두개의 광고 지칭하는것이 메타 광고라고 합니다.
메타 META 광고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페이스북
피드 광고(Feed Ads) 스토리 광고(Story Ads): 비디오 광고(Video Ads)
슬라이드쇼 광고(Slideshow Ads), 컬렉션 광고(Collection Ads)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Feed Ads), 스토리 광고(Story Ads), 탐색 탭 광고(Explore Ads)
쇼핑 광고(Shopping Ads), IGTV 광고(IGTV Ads)
메타 광고를 사용하는 이유
- 타겟팅 기능 : 유저 ID기반으로 유저추적, 수집
- 네이티브 광고 : 자연스럽게 광고 지면노출가능
- 데이터 수집과 데이터 확장 :타켓팅 가능
단점
좁은 타겟층 : 비교적 40대 이상부터는 SNS 사용 비중이 낮아짐
타겟팅
1. 핵심타겟 : 메타 DMP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2. 맞춤타겠 : 광고반응, 사이트 방문자 등 소스 데이터를 활용
3. 유사타겟 : 맞춤 타겟보다 더 폭넓게 타겟팅
* * * * *
광고 유형 / 광고 세트 / 소재로 방향성을 정하고 광고예산을 구성하면서 광고전략을 짜는게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