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하는 유튜브 광고 하는 법
안녕하세요
많은 광고주님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어떤 광고를 할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그 고민을 줄이기 위해
하나씩 하나씩 쉬운 마케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동영상 광고인 유튜브 Youtube 광고 특성을 알아가 볼 거에요~
유튜브가 최근 1분 쇼츠를 3분까지 늘었다 해서
많은 광고주님들이 관심을 많이 가질 것 같은데요.
요즘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이 국내 모바일 앱인 네이버와 카카오를
실행 횟수 증가율와 사용시간에서도 크게 앞선 사실 아시나요?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을 조사했을때도 유튜브가 1위를 했습니다.
(2위 카카오톡, 3위 인스타그램, 4위 네이버)
이렇게 잠재력 소비자가 많은 유튜브!!
유튜브 Youtube 광고의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 * * *
유튜브는 구글이 인수해서 구글의 데이터를 사용해 타겟팅을 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 여정에 따라 광고형식을 세분화 할 수 있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타겟에 따라 하나의 형식을 사용하거나
여러가지 형식을 복수로 결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마스터 헤드광고 (Masthead)
유튜브 홈화면 최상단 노출 되는 방식
단시간에 인지도를 확 높이기 좋음 하지만 광고비용이 가장 높음.
범퍼 광고 (Bumper Ad)
영상 시청 중간에 나와 시청자가 직접적으로 건너뛸 수 없지만
5~6초간 짧은 노출시간으로 진행. 제품 홍보보다는 브랜드 캠페인 추천
노출 수로 과금됨
건너뛰기 광고
전후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 5초 후 광고 스킵 가능.
12초~3분~ 미만 설정. CPV과금
건너뛸 수 없는 광고
전후나 중간에 나오는 광고. 광고 스킵 불가능.
노출 수 기준인 비용지불로 CPM입찰 진행
강제시청으로 브랜드 인지도로 활용
인피드
유튜브 검색결과나 관련 유튜브 동영상 옆이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
인피드 동영상 입찰 전략의 경우 CPV만 가능
* * * * *
+ 영상 외 광고
트루 뷰 디스커버리광고 (Trueview Discovery)
홈피드, 검색결과, 추천영상, 영상시청 페이지 영역 등에 썸네일 형태
비디오 시청시간 상관없이 광고 클릭할 때마다 비용 청구
비용대비 노출효과가 좋음
구매를 위해 정보를 찾는 고객이 타겟에게 적합
트루 뷰 포 액션광고 (Trueview for Action)
시청중인 영상을 기반으로 생성되는 퍼포먼스형 광고
영상 전/ 중/ 하 에 보이는 앤드카드나 CAT버튼이
포함된 노출이미지로 확실한 액션을 하게되는 광고.
무료체험이나 상담신청을 유도하는 방식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된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투자수익(ROI)을 측정하기에도 용이
* * * * *
유튜브 광고로 브랜드를 강화 할 수 있기에 좋은 소재를 사용해 만드는 것이 좋은데요.광고주님들의 유튜브 채널을 가지고 있어야 광고를 올릴 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광고 집행이 어려우시거나 어디서부터 광고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 고민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문의 사항이나 광고상담은 연락 주시면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부분을 시원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확인해 주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