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도 한걸음부터 - ADN 2편
저번 시간에는 저희가 베너광고를 왜? 쓰는가
그리고 and 네트워크 광고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너광고는 과열된 네이버 검색광고 시장을 나와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의 광고를 진행할 수 있었고 또한 게재
지면이 다양해서 상대적으로 노출과 유입이 많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리타겟팅이
있었죠
그리고 AND 에서는 KPI를
달성하기 위한 정밀한 타게팅이 있었는데 많이 쓰시는 종류로는
키워드타게팅, 관심사타게팅, 전환 고객
타게팅, 지역 타게팅, DMP타게팅, 리타게팅 이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의 종류도 반응형AD, 숏폼배너 등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배너도 많았습니다.
오늘은 adn에서 잠재고객들을 단골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온사이드 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온사이드 마케팅은 사이트 방문이력 상품 열람 이력 등 모든 행동 이력을 분석하여 ‘개인화 맞춤 타겟팅’을 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배너 유형을 통해 각 타겟 별 넓은 유입이 가능합니다.
메인 패널
사이트 유입 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
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추가 시 CPC를 지불할 필요 없이 지원되는 기능으로 패널의 사이즈와 이미지 패널이 사라지는 시간, 위치 등 조정이 상세하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해서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상품 패널
상품 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개안화 맞춤화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촉진시킵니다.
사이트 내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여, 전환을 유도 할 수 있는 상품을
노출하는데요 분석된 상품은 장바구니에 많이 담긴 상품, 특정 기간에 많이 구매된 상품, 많이 열람된 상품, 함께 많이 구매한 상품 등 다양한
형태로 노출 돕니다.
일반 피드, 더블 피드, 멀티 피드
등 해당 패널을 잘 사용한다면 사이트 체류시간을 증가시켜 상품 열람과 전환의 기회를 증가시킵니다.
메시지 패널
사이트 유입 후 특정 페이지 도달 시 유저에게 회원가입유도, 구매유도, 장바구니 결제 유도, 이밴트 안내 등 다양한 메시지를
노출 하여 사이트 체류시간을 증대 시키고 특정 액션 및 상품 구매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방문이력, 체류 시간, 스크롤 위치, 장바구니 금액, 일정 구매 횟수 도달 등을 분석하여
메시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클로징패널
온사이드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클로징 패널입니다.
사이트 이탈하려는 순간 유저의 키워드/행동을 분석하고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노출시켜 사이트 사이트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마우스 커서가 웹페이지를 이탈할 경우 프로모션, 메인 상품을 노출하거나,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 그리고 행동 등을 분석하여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을 한번 더 노출시킴으로써 사이트 이탈방지
그리고 상품 재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패널 입니다.
헬프봇
문의 빈도가 많은 질문들에 대해
메시지 대화형식으로 친근하고 신속히 답변을 제공하여 구매까지의 접근성을 높여줍니다.
장점으로는 사이트내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구매까지 의사 결정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UI가 변경이 가능하고 노출시간대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 여기까지 AND의 온사이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메인 패널, 메시지 패널, 상품 패널이 있었고
이탈율을 줄여 특정 행동과 전환의 기회를 증가시켜주는 클로징 패널도 있었습니다.
또한 헬프봇을 활용하여 과중된 CS업무도 줄일 수 있었죠
어떤가요?? AND
이렇게 보면 안할 이유가 없죠??
하지만 다양하고 복잡한 마케팅 믹스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좋은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광고를 진행하시기 번거로우시거나 복잡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나 전화 주세요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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