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급한사람만 들어와!! DA매체 간단 정리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에요
오늘은 da매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ADN과 모비온은 이전 게시물에서 다뤘으니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올려둘테니 궁금하신분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GFA
GFA 광고는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인데요
GFA의 특징은 모바일 네이버의 검색지면과
밴드에 게재가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모바일에 게재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노출량이 높아 브랜딩에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또한 광고 집행시 한번의 소재
등록으로 스마트 채널과 디스플레이 영역에 노출이 가능하고 검수과정 역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로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GDN은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에 가입함으로써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구글애즈는 타겟팅,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을 통해 계정을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GDN의 특징은 유튜브와 수많은 제휴사이트를
통한 게재지면을 보유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커뮤니티와 언론기사를 포함한 게재지면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을 집행할 수 있으며
타 매체에 비해 CPC 단가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카카오
카카오 DA는 비즈보드와 모먼트로 나뉘는데요 비즈보드는 모바일, 모먼트는 PC하단에 게제되는 광고입니다.
카카오의 특징으로는 한국 인구 대부분이 매신저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메가트레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비와 다른 da들과 마찬가지로 관심사나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DA 뿐만 아니라 한국 인구 대부분이 사용하는 메신저라는 점을 이용해 카톡친구를 CRM 마케팅 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DA 매체로 크리테오 리얼클릭 타겟팅게이츠 등이 있으나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매체들로 가져왔으니 다음시간에 다뤄보겠습니다.
DA 매체 전체적으로 노출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리고 싶은 정보, 프로모션이나 브랜딩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GDN의 매~~우 다양한 노출지면으로 CPC가 낮은 점이나
카카오의 메가트레픽
한국 최고의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GFA 등
각 매체별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매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SNS
모비온
ADN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