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급한사람만 들어와!! DA매체 간단 정리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6.02
조회수 589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에요



오늘은 da매체를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ADN과 모비온은 이전 게시물에서 다뤘으니 페이지 하단에 링크를 올려둘테니 궁금하신분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GFA

 


 

GFA 광고는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인데요

 

GFA의 특징은 모바일 네이버의 검색지면과 밴드에 게재가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네이버 검색광고의 모바일에 게재되는 광고이기 때문에

노출량이 높아 브랜딩에 효율적인 매체입니다.

또한 광고 집행시 한번의 소재 등록으로 스마트 채널과 디스플레이 영역에 노출이 가능하고 검수과정 역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로간단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GDN(Google Display Network)

 

피아노하우스-보도자료 읽기(구글 GDN 광고 )


GDN은 구글애즈라는 플랫폼에 가입함으로써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구글애즈는 타겟팅,자동입찰전략, 기타 캠페인을 통해 계정을 최적화 시켜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GDN의 특징은 유튜브와 수많은 제휴사이트를 통한 게재지면을 보유 하고 있는 것 입니다.

커뮤니티와 언론기사를 포함한 게재지면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을 집행할 수 있으며

타 매체에 비해 CPC 단가가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노출과 유입을 유도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카카오




카카오 DA는 비즈보드와 모먼트로 나뉘는데요 비즈보드는 모바일,  모먼트는 PC하단에 게제되는 광고입니다.

카카오의 특징으로는 한국 인구 대부분이 매신저로 사용하고 있는 어플로 메가트레픽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광고비와 다른 da들과 마찬가지로 관심사나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DA 뿐만 아니라 한국 인구 대부분이 사용하는 메신저라는 점을 이용해 카톡친구를 CRM 마케팅 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DA 매체로 크리테오 리얼클릭 타겟팅게이츠 등이 있으나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매체들로 가져왔으니 다음시간에 다뤄보겠습니다.


DA 매체 전체적으로 노출량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리고 싶은 정보, 프로모션이나 브랜딩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GDN의 매~~우 다양한 노출지면으로 CPC가 낮은 점이나

카카오의 메가트레픽

한국 최고의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GFA 등

각 매체별로 특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매체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네이버

네이버 매체 업종별 셋팅 노하우 - 이커머스

네이버 매체 업종별 셋팅 노하우 - DB업종

네이버 파워링크 집행방법


SNS

메타 광고 특징과 운영방안

메타광고만의 장점

메타 광고 집행 방법

메타픽셀 장점과 설치 방안

메타광고 예산 운용방법 1편

메타광고 예산 운용방법 2편


모비온

모비온광고 뼛속까지 파헤처보자 1편

모비온광고 뼛속까지 파헤처보자 2


ADN

배너광고도 한걸음부터 - ADN 1편

배너광고도 한걸음부터 - ADN 2편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