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있는 좋은 마케터를 고르는 법?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7.10
조회수 107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3팀 김한아팀장입니다.




업무를 하다보며 느끼는 것이지만,

많은 광고주분들의 고민이 실력있는 좋은 마케터 고르는 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실력있는 마케터를 고르기 위해 확인해야하는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요구 사항 명확화

: 먼저, 회사나 조직이 어떤 종류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명확히 정의해야 합니다.

어떤 목표를 달성하려고 하는지, 어떤 시장을 대상으로 하는지,

어떤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것인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전문성과 역량을 가진 마케터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경력과 업적 검토

: 마케터의 경력과 성과를 살펴보세요. 이전의 경험과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어떻게 기획하고

실행했는지, 어떤 결과를 도출했는지 알아보세요.

이를 통해 그들의 전문성과 업무 성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3.전문성과 지식 평가

: 마케터가 현재의 마케팅 동향과 전략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들이 현재의 디지털 마케팅 방법론,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콘텐츠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에 대한 이해를 갖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케터의 역량을 평가하기 위해 기술 테스트, 면접 질문, 포트폴리오 리뷰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

: 마케터는 창의적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를 평가하기 위해 실제 문제나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그들이 어떻게 접근하고

해결책을 찾는지 관찰해보세요.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방법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마케터에게 필수적입니다.



5.분석적 사고와 데이터 기반 결정

: 좋은 마케터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터의 분석적 사고 능력과 데이터 분석에 대한 이해도를 평가해보세요.

어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지,

이를 통해 어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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