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운영전략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추교민입니다.
오늘은 구글 검샘광고 운영전략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국내의 경우, 네이버 다음으로 검색 시장 점유율을 차치하고 있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 포털 사이트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찾고자 할 때는 네이버보다 구글링을 선호하는
이용자가 많기 때문에 공신력이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처음 입문하는 분들은 다소 복잡한
시스템 때문에 어려엄을 느낄 수 있는데요?
본격적으로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검색광고의 장점
1. 구체적인 잠재고객 설정
구글 겅색광고는 원하는 언어 / 위치 / 연령 /성별 등
원하는 잠재곡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광고주님이 서울에 거주중인
4050 한국인 대상으로만 광고를 하고 싶다면 검색 캠페인을 통해
서울 거주 , 한국어 사용자 , 연력 4050으로 타겟팅을 설정해
원하는 고객에게만 광고를 집핼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리마케팅을 진행할 수가 있는데요??
타 매체 광고 등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는
상대적으로 다른 사용자보다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고객 유입에 효과적입니다.
2. 신규 키워드 발굴을 통한 유연한 광고
구글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세부적으로 관리가
가능하기 떄문에 신규 키워드 발굴에 효과적입니다.
구글 검색은 '사용자의 의도' 를 기반으로 광고를 하는데
이는 광고주님이 등록한 키워드가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와 다르다고 해도 문맥이나 의도가 일치 하다고
판단되면 광고를 노출시키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님이 '지하철광고비용' 이라고 키워드를
등록해 놓으면, 사용자가 '지하철광고가격' 이라고 검색해도
키워드로 등록된 '지하철광고비용' 을 트리거해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이로 인해 유연하게 광고 관리를 할 수 있고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는 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구글 검색광고 집행하는 3가지
1. 반응형 검색 광고로 광고그룹 만들기
반응형 검색 광고는 각 개별 사용자의 검색에 대해
실적이 가장 좋을 것으로 추정되는 확장 소재를
광고로 조합하므로 검색 시간을 효과적으로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그룹에는 하나 이상의 반응형 검색광고가 있어야 하는데
그래야 시스템에서 실적을 최적화 할 수 잇으며
광고주는 실적 데이터를 확인하여 어떤 메시지가
잠재고객의 반응을 가장 잘 이끌어 내는지 파악 할 수 있습니다.
2. 여러 확장소재로 광고 실적 높이기
구글에서 검색을 할때 통화 버튼, 추가링크 , 주소 또는
기타 추가정보가 표시되는 광고를 본 적이 있다면
이미 다양한 확장 소재 유형을 접한 것 입니다.
확장 소재를 최대한 많이 추가하면 광고를 더 눈에 띄게
만들 수 있어 고객의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에서 최대한 많은 효과를 얻으려면 계정 또는
캠페인에 사이트링크 4개이상, 고유 이미지를 3개 이상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예산 제약으로 인한 노출 상실 방지하기
검색광고에서 제일 중요한 건 시간을 갖고
꾸준히 성과를 지켜보는 것 인데요?
여러 확장소재로 3개의 광고를 만들고 최적화된
광고 로테이션을 설정하고 2주 동안 광고를 게재 후
성과를 측정하면서 점진적으로 개선해나아가야 합니다.
이때, 광고가 게재될 수 있었으나 게재되지 않은
순간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노출 점유율은 광고가 게재 될 수 있었으나
게재되지 못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노출 점유율은 높을수록 좋습니다.
노출 점유율이 높다는 것은 광고가 예산 부족이나
낮은 광고 순위로 인해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검색광고는 기본적으로 광고 클릭이 발생할 때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 인데요?
단순 노출만으로는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불필효한 노출로 인해 클릭이 발생하거나
부정 클릭을 당할 수 있다는 위험을 갖고 있는데
이는 즉, 광고비만 낭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검색광고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건 '첫 단추를 어떻게 끼우느냐' 인데요?
초기 키워드 설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의 성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액션에 대한 데이터 수집
▶데이터를 확보하여 최적의 순위 제공
▶스크립트 설치로 데이터 확인 및 분석
제일 최적화된 맞춤 타겟팅을 통해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구글 검색광고 정보가 필요하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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