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광고 브랜드형, 다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6팀 강윤혜입니다.
원하는 상품을 찾기 위해 혹은 가격 비교를 위해 네이버 검색을 많이 이용하시지 않나요?
그 중에서 네이버 쇼핑의 검색 결과는 구매의도가 높은 이용자에게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높은 상품을 노출시키며 구매를 이끌어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을 잘 활용하면 많은 고객 모을 수 있다는거죠.
지난 번에 쇼핑검색 3가지 유형 중 쇼핑검색 브랜드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렸는데요.
오늘은 쇼핑검색 브랜드형 운영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쇼핑광고 브랜드형의 개념부터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 쇼핑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만이 운영할 수 있는데요!
(광고 집행 전 브랜드가 브랜드 패키지의 권한이 부여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브랜드 콘텐츠와 함께 연관된 상품을 홍보하는 브랜드 전용 광고입니다.
다른 쇼핑 검색광고 유형과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세팅할 수 있으며
키워드 유형에 따라 노출 위치가 상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형 소재는 기본 소재와 상품, 확장 소재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소재는 홈 링크와 이미지 영역 상관없이 동일한 URL로 설정되고
광고주 공식몰 또는 브랜드 스토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신규 컬렉션이나 주력 제품의 이미지, 설명으로 소재를 구성한다면
더욱 효과적인 광고 운영이 되겠죠?
상품카드 영역은 등록된 상품 중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칭되어 노출되며 구매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키워드는 최대 5개, 그 외 키워드 유형은 최대 3개의 상품 라인업이 노출됩니다.
이 영역은 원하는 상품을 별도로 구성할 수 있지만 노출 순서는 시스템에서 자동 매칭됩니다!
1. 키워드 유형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쇼핑검색 브랜드형의 경우 직접 키워드를 세팅할 수 있고 입찰하는 방식인데요.
키워드 유형과 입찰 비딩 상황에 따라 노출되는 위치가 달라집니다.
브랜드명, 브랜드명 + 카테고리, 내 브랜드 상품 코드 등 자사 브랜드와 관련있는 키워드를 말합니다.
경쟁사의 브랜드 키워드에 대한 순위 경쟁 방어, 신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PC/MO기준 쇼핑 영역 최상단 노출되어 트래픽과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경쟁사 키워드
경쟁사 고객을 자사로 유입을 유도할 수 있는 키워드죠.
대안으로 자사 브랜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인지 및 유입이 가능합니다.
입찰가에 따라 롤링되고 하단에 노출됩니다.
3) 일반 키워드
자사 제품과 관련이 있는 키워드로 특정 브랜드를 찾지 않는 잠재 고객에게
자사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구매 의도가 높은 유저들에게 브랜드 컨텐츠와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에 따라 노출 위치가 상하단으로 구분됩니다.
2. 세팅방법
가장 중요한 상품, 키워드, 소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상품
광고 시스템에 연동된 브랜드 공식몰의 상품을 등록할 때 노출 우선순위를 설정합니다.
상품의 순서를 조정할 수는 있지만 노출 상품은 검색어에 적합한 상품을 시스템이 자동 매치하기 때문에
반드시 우선 순위로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2) 키워드
광고 목적에 따라 키워드 유형을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각 유형에 적합한 키워드를 등록하고 키워드 별 입찰가 전략을 통해 각 상이한 노출 위치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여야 한다는 건 다들 아시죠?)
3) 소재
이미지형 배너, 이미지 썸네일형 두 가지 형태로 등록이 가능힙니다.
배너형의 경우 이미지를 강조하여 주목도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썸네일형은 이미지의 크기가 작지만 텍스트로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설명하는 제목과 설명문구, 브랜드명, 로고, 브랜드 설명을 작성하면 세팅이 끝납니다!
3. 운영 팁!
타사 입찰가보다 높더라도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미만인 경우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워드 유형 별로 입찰 전략을 다르게 짜야 합니다.
키워드 별 상단 노출 기준 가격’보다 미안의 입찰가를 설정할 경우
하단에 노출될 수 있어 주기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상단 노출 가격은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되니 모니터링을 통해 상단 노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타 브랜드사의 입찰가보다 상향 입찰해야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상단 노출 가능 입찰가 이상으로 세팅 후
노출 현황 모니터링 및 평균 노출 순위를 확인하며 입찰가를 조정해야 합니다!
최소 입찰가인 300원으로 설정 후 키워드 별 노출 현환을 모니터링하여 노출 가능한 입찰가로 수정해야 합니다!
브랜드와 제품을 생동감있게 광고할 수 있는 쇼핑 브랜드 동영상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스팟성 이벤트를 띠배너 형태로 노출할 수 있는 쇼핑 브랜드 이벤트
총 3개의 확장소재가 있는데 브랜드의 특징,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브랜드 패키지 권한을 가진 브랜드사만이 운영할 수 있지만
쇼핑검색 광고의 다른 유형과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여 매칭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브랜딩과 매출 증진을 동시에 진행하고 싶은 브랜드에게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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