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일차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의 이현노AE입니다.
마케팅 정말 포괄적이고 종류가 다양하죠
마케팅 종류와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저와 오늘 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의 종류만40가지가 넘는데요
오늘은 마케팅의 종류 3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차 순서-
○. 디지털 마케팅
○.아웃바운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1개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마케팅을 포괄하는 광범위 용어입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만큼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지금은 모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고객을 타겟팅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에 디지털 마케팅을 하나쯤은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에 속한 마케팅 종류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 엔진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온라인 일반 광고가 있습니다.
●. 아웃바운드 마케팅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잠재 고객에게 직접 도달하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콜, 인쇄 광고 및 TV 광고를 사용하여 고객을
유치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적인 마케팅으로 자리 잡기 전에는 정말 보편적인 마케팅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웃 바운드 마케팅은 지금 까지도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구독자를 대상으로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해야 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홍보 방식입니다.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일반 대중에게 무작위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부정적인 시선을 받기도 합니다.
이런 점을 고려하여 비즈니스 목표, 타겟 고객 을 정해서 아웃 바운드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바운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은 거의 모든 마케팅 유형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보통 인바운드 마케팅은 특정 방법에 의해서가 아닌 전반적인 방식에 의해 결정됩니다.
아웃바인드와 반대로 잠재 고객을 직접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니즈가 있는 제품을 통해 고객의 문제가 어떻게 해결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블로그 콘텐츠, 이메일 및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자신의 비즈니스를 알릴 수 있고 판매한 후에도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의 체계적인 접근 방식으로 소비자의 만족도가 더 커지고 평생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게 되면서 지난 몇 년에 걸쳐 지금도 지속적으로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종류입니다.
마케팅의 종류 정말 다양하고 광범위하죠??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1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