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입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6차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과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오늘은 5차에 이어서 6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6차 순서-
○. 브랜드 마케팅
○. 행동 마케팅
○. 노스텔지어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은 판매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잠재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즉 브랜드마케팅은 제품이 아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홍보 하는 것 입니다.
브랜드 마케팅에서 큰 효과를 보려면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타겟 고객의 관심사, 가치 및 니즈에 깊이 공감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행동 마케팅
행동 마케팅은 소비자 행동을 바탕으로 관련 자료를 통해 잠재 고객을 타겟팅 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자신의 웹사이트를 활용하여 소비자 행동에 대한 데이터,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혹은 구매를 할 준비가 되었는지 등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기반으로 마케팅 담당자는 다양한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 홍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는 잠재 고객에게서 특정 행동이 포착되었을 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를 자동으로 표시하거나 관련 제품을 추천하는 자동화된 이메일이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이 처럼 관련된 마케팅 캠페인을 자동으로 작동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이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노스탤지어 마케팅
노스탤지어 마케팅은 과거의 향수를 강하게 불러일으켜 해당 브랜드에 대해 따뜻하고 행복한 느낌을 전달해 줍니다.
대표적으로 붉은색 로고를 변함 없이 유지해 온 코카콜라의 유리병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레트로 감성을 떠올리게 하는것으로 이는 단순하고 순수했던 과거에 대한 강렬한 향수 자극을 주게됩니다.
이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려면 추억 속의 오래된 기억을 담아 타겟 고객의 어린 시절을 불러일으킬 만한 추억의 내용을 살린 SNS 캠페인을 시작해야 합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6차 정보가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이전 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