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제휴, 아웃리치 마케팅)여기에요 여기!! 마케팅 종류 5차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1.16
조회수 888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마케팅과 그 마케팅은 무엇인가?

오늘은 4차에 이어서 5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5 순서-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제휴 마케팅

○. 아웃리치 마케팅

 

●.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기타 SNS 플랫폼에서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여주는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는 마케팅 종류입니다.

인플루언서는 보통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 받기 때문에 팔로워는 보통 인플루언서가 추천하는 서비스나 제품을 기억하게 됩니다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후원 받아 자신의 채널에서 이를 광고하면 팔로워 에게 긍정적인 신뢰를 즉각적으로 얻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신규 고객으로 전환될 있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언서의 많은 수입이 스폰서 콘텐츠에 의존하고 있기에 브랜드 홍보 활동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일부 인플루언서들은 무료 제품 또는 브랜디드 제품으로 비용을 대신하기도 합니다.

.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 판매자는 제휴를 함께 하길 원하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찾을 수도 있으며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이에 관심을 갖는 제휴 파트너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제휴 파트너가 제휴 마케팅에 동의하면 해당 온라인 쇼핑몰로 연결되는 고유 링크를 제휴 파트너에게 제공

제휴 파트너는 블로그 게시물, 인스타그램 스토리 또는 유튜브 동영상에 해당 링크를 포함하여 관련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잠재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를 완료하면 제휴 파트너는 판매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제휴 마케팅의 장점은  SNS 플랫폼이나 블로그에 이미 많은 잠재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제휴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를  폭넓게 노출 시킬  있고 새로운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있습니다.

. 아웃리치 마케팅

제휴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가지 마케팅 유형 모두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외부의 사람들과 협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바로 아웃리치 마케팅의 기본이라 있습니다.

SNS 인플루언서, 블로거, 기자 기타 비즈니스등 아웃리치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연락을 취하여 알려져 있는 웹사이트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에 브랜드가 언급될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있으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많이 노출 시킬 있습니다.

오늘의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5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이전 글-

*마케팅 종류 알아보기 4차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