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6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포퍼먼스본부 4팀 마케터 홍재근입니다.

지난시간 네이버 파워링크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에 이어서,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들어가서 새캠페인을 누르면 진행할 광고를 선택할 수 있고, 쇼핑검색광고를 선택한 후 캠페인 이름하루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고급옵션에서 시작 및 종료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추적기능에서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를 선택하면 보고서를 통하여 광고의 성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캠페인을 클릭하면 광고그룹을 설정할 수 있으며, 쇼핑검색광고의 그룹 유형쇼핑몰 상품형,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 3가지로 나누어져요.  쇼핑몰 상품형이 가장많이 사용되며, 제품 카탈로그형, 쇼핑 브랜드형은 제품에 부합할 경우 사용된다. 쇼핑몰을 처음 선택할 경우 동의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누르면 쇼핑 파트너존 ID 입력란이 생기고 인증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쇼핑검색의 기본 입찰가의 최소 입찰가50원부터 설정할 수 있으며, 추후 개별 키워드마다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다. 하루 예산의 경우에는 캠페인과 그룹의 관계도를 잘 따져서 사용하면 최대 효율을 얻을 수 있어요.



고급옵션에서는 노출할 매체를 선택 할 수 있으며, PC/모바일 매체선택, 세부 매체 유형 선택을 통하여 네이버 및 검색 포털 매체파트너 매체를 선택할 수 있고, 노출 제한 매체를 통하여 노출을 제한할 매체를 선택할 수 있다. 요일/시간을 선택하여 노출할 요일과 시간을 조율할 수 있으며, PC/모바일 입찰가중치를 퍼센트지로 조정할 수 있지만 PC/모바일매체를 광고그룹으로 나누어 설정하면 조금 더 섬세하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연령대도 노출 연령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노출여부 혹은 나이대별 노출을 퍼센트지로 설정이 가능해요. 성별콘텐츠도 마찬가지로 남성, 여성, 알 수 없음을 기준으로 노출여부, 성별 노출 퍼센트를 설정할 수 있으며, 여기서 알 수 없음비로그인자를 의미합니다. 



광고그룹을 생성한 후 들어가면 새 소재탭을 확인할 수 있다. 쇼핑검색 광고에 노출이 가능한 상품을 설정할 수 있어요. 상품을 볼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특정 상품명을 직접 입력하여서 원하는 조건에 맞는 상품을 필터하여 볼 수 있는 방법, 검색하기를 클릭하여 전체상품을 전부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개별적으로 상품을 추가하는 방법과, 전체 추가를 하는 방법이 있으며 1개의 그룹최대 100개의 상품을 추가할 수 있으며, 키워드최소단가는 70원이지만 쇼핑검색광고최소단가는 50원이라는점! 꿀팁으로는 핵심 상품은 따로 그룹을 선택하여 지속적으로 입찰비용을 관리하는 방법이 있고, 시즌 상품개별 그룹을 따로 만들어서 최소 입찰비용을 설정하면 광고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확장 소재에서는 추가 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상품 부가 정보구매건수, 리뷰건수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제외 키워드에서는 광고별 성과가 좋지 않은 키워드를 노출을 제외 시킬 수 있으며. 도구 - 광고 노출 진단에서 쇼핑검색(노출현황보기)원하는 키워드와 노출 연령, 성별을 선택한 후 검색하면 노출 매체별 광고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시작하기전 알아야할 기초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아래 내선번호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다음에는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시작하기전에 알아야할 내용 → https://bit.ly/3QP2l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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