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동영상 광고?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5.02
조회수 334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요즘 가장 핫한 광고 매체인 구글 동영상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해요.

한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 시청자의 약 88%가 쇼츠를 시청하고 있다는 결과가 있었고,

시청자 10명 중 7명이 쇼츠를 통해 유입된다고 해요!

그만큼 유튜브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더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일텐데요~

유튜브 프리미엄 유저가 아니라면 볼 수밖에 없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



그중에서 저는 오늘 인스트림 광고쇼츠 광고에 대해 말씀드려보려고 합니다!

쇼츠는 알겠는데 인스트림은 뭐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제가 지금부터 하나하나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먼저 인스트림 광고입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영상 시청 전 / 후 / 중간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로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로 나뉩니다.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말그대로


광고가 시작된 후 5초가 지나면 광고를 스킵할 수 있는 버튼이 뜨는 광고입니다. 

길이에 있어 제한은 없지만 스킵이 가능한 만큼

루즈한 내용보다는 초반 5초에 이목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내용 구성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의 경우

15초 이내의 동영상으로 진행되는 광고로

스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길고, 장황한 내용보다는

흥미를 유발하고, 신박한! 내용이 좋습니다.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 시킬 수 있도록

많은 내용보다는 브랜드를 인지시킬 수 있는 슬로건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쇼츠 동영상 광고입니다. 

쇼츠는 아마 대부분이 아실 것 같긴 한데

유튜브 내에서 제공하는 60초 이내의 동영상 형태의 광고입니다.

3731888962_1714623576.3194.png

예시 자료입니다.


이 쇼츠 동영상 광고의 경우

일반 쇼츠를 보며 내리면 자연스럽게 일반 쇼츠영상과 함께 노출이 되기 때문에

광고 피로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60초 이내에 담고자 하는 광고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나타내야 하는 만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지만 명료하게!

나타내는 것이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지금 제가 했던 얘기들을 정리해 보면

아마 한가지의 결론에 도달할 것 같은데요!


바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간단하고 명료하게! 영상에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제가 광고를 진행하며 가장 많이 느꼈던 광고주님들의 문제 아닌 문제점은!

바로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우리 제품 이러이러해서 좋아요~!! 누구나 장점을 다 얘기하고 싶겠죠?

하지만 고객들은 그런 내용을 다 가만히 듣고 있어주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하고 싶은 말은 이거야! 하고 빠르게 와닿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 어렵죠 ㅎㅎ 아무래도 고객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죠 ㅠ


그래도 제가 직접 광고를 많이 돌려보면서 얻은 노하우들로

어떤 소재가 성과가 잘 나오는지~ 특징 정도는 파악이 됐거든요!

진행하시다가 궁금하시거나 어려우신 부분 있으시면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드리겠습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