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픽셀 설치 왜 해야할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65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獨법원 "메타, 도이치텔레콤에 망 이용대가 내야"

출처 : 디지털타임스


여러분은 메타 광고를 운영하면서

캠페인의 '전환 성과'를 얼마나 잘 추적하고 있으신가요?


마케팅 전문 인력이 없는 초기 스타트업에서는

메타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어떻게 운영할지 몰라 

트래픽 캠페인만 집행하는 경우가 많이 보이는데요.

광고를 통해 진짜 얻고 싶은 것이 전환 성과라면

이 글을 읽고 꼭 우리 웹사이트에 적용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먼저 전환 이벤트란 사용자가 우리 웹사이트에서

수행했으면 하는 목표 행동을 말합니다.

'장바구니', '구매', '회원가입' 등과 같은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메타 광고에서 전환 이벤트를 활용하여

성과 개선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 메타 픽셀이 필요한 이유


1. 정확한 성과 측정

픽셀은 내가 추적하고 싶은 이벤트를 지정하고

메타 광고를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이 

이 이벤트를 몇 번이나 수행했는 지를 추적합니다.

사용자가  페이지를 이동하고, 결제를 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우리는 '이벤트'라고 부르는데요.


광고를 통해 1000명이 유입되었다고 해도

이 중 아무도 결제하지 않는다면 

광고비는 헛된 지출이 됩니다.

광고를 클릭하여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온 유저들이

한 번 보고 나가는지, 실제로 결제를 완료하는 지를

픽셀을 통해 끝까지 추적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광고,

진성 유저를 데려와 주는 캠페인에 마케팅 예산을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성과 최적화 하기

메타 픽셀을 통해 전환 이벤트 추적을 시작하면

이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전환 이벤트를 기준으로 최적화한 캠페인과

그렇지 않은 캠페인의 성과 차이는

놀라울 만큼 뚜렷하게 나타나는데요.

그 이유는 알고리즘 때문인데요.


메타 광고는 우리가 설정한 캠페인 목표에 따라

그 목표를 가장 잘 달성 시켜줄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트래픽' 캠페인의 목표는 웹사이트 방문수를 확보하는 것이기에

광고를 클릭할 것 같은 유저들에게 광고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판매' 목표 캠페인을 선택하면

내가 원하는 전환 이벤트 수를 최대로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알고리즘을 학습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목표면 회원가입을 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구매가 목표면 우리 상품을 구매할 것 같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전환 성과가 좋아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그렇기에 중요한 전환 이벤트를 추적하기 위해서는

바로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픽셀을 만들어

우리 홈페이지에 심어줘야 합니다.


오늘은 메타 픽셀 설치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메타 광고 집행 중에 성과 개선이 부진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1:1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엔

아래 컨택 포인트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contact 02-6049-4156

E-mail nayeon@ampm.co.kr

kakao ID skdus0222


허나연AE의 다른 컨텐츠가 궁금하다면?


MZ를 사로잡는 SNS마케팅 트렌드


MZ세대가 알려주는 SNS 소비습관


네이버 검색광고 효율 높히는 방법


구글 검색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네이버 검색광고 VS 구글 검색광고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뷰티 브랜드 마케팅 꿀팁


인스타 광고와 매타 광고 중 뭐가 더 좋을까?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