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하나 보내는데 이게 돈이 된다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카톡 하나로 돈이 된다고??? 라는 제목으로 돌아왔습니다.
카톡 하나가 돈이 된다는게 도대체 무슨 말일까??? 싶으실 것 같은데요 ㅎㅎ
제가 지금부터 설명드리는 내용 잘 들어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가 오늘 말씀드릴 광고 매체는
알림톡/친구톡/상담톡과 채널 메시지입니다!
먼저,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입니다.
개인화된 메시지 발송은 물론 실시간 상담까지!
API로 가능한 비즈메시지 상품인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 알림톡과 친구톡은 카카오에서 별도의 발송 플랫폼을 제공하지 않고,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이용하여 발송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 비즈메시지 API는 고객사의 CRM, 커머스, 물류 시스템과 연동하여
개별 고객에게 타겟 발송이 가능하도록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품 구매 발생 시 구매 내역을 구매자 카카오톡으로 자동 발송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정 수준 이상의 친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고객 관리를 추구하는 사업주의 경우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API를 활용하는 것이 보다 유리합니다.
하지만, 비즈메시지 발송에는 적법한 목적과 절차에 의해 수집된 전화번호만 사용하여야 하며,
메시지 내용은 정보 통신망법과 카카오의 가이드를 준수해야합니다.
2. 상담톡
=> 상담톡은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귀사의 상담원들이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API 상품입니다.
상담톡을 활용 시, 이용자들이 모바일 또는 PC 카카오톡으로 귀사의 카카오톡 채널에 채팅으로 말을 걸면
상담원들은 상담톡을 통해 카카오 시스템과 연결된 상담원용 채팅 상담 화면으로 이에 응답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상담톡은 메시지 발송 요청 및 발송 결과 확인 절차에 관한 기술 규약 정보와 관련
카카오 시스템 접근 권한으로 이루어진 상품으로서 고객 센터용 채팅 상담 시스템 자체의 구축은
상담톡 서비스 제공 범위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채널 메시지입니다.
내 카카오톡 채널을 더 강력한 비즈니스 수단으로 활용하는 채널 메시지!
마케팅 목적에 맞는 최적의 순간에, 최적의 친구를 찾아, 최적의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1. 노출지면
내 카카오톡 채널의 카카오톡 채팅방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광고입니다.
관여도가 높은 메시지 광고를 통해 더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2. 소재 유형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 유형을 지원해 마케팅 목적에 따른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홍보 / 브랜드 소식 알림 / 쿠폰 발송 / 동영상 홍보 등 주목도 높고, 다양한 구성의 메시지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와이드 이미지형
=>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활용해 주목도 높은 메시지 구성 가능
- 와이드 리스트형
=> 다양한 주제의 메시지를 리스트 유형으로 구성 가능
- 기본 텍스트형
=>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할 때 활용
- 캐러셀형
=> 캐러셀형은 캐러셀 커머스형과 캐러셀 피드형 2가지로 제공되며,
2개 이상의 이미지에 상품 가격 등 다양한 정보 첨부 가능
- 프리미엄 동영상형
=> 동영상 비율에 맞춰 확대된 말풍선으로 더욱 임팩트 있는 동영상 메시지 발송 가능
3. 발송 유형
내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 관계인 사용자 또는 전화번호, 앱 유저 아이디로 만든 친구 그룹에게만 발송하거나
내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인 사용자 중 데모그래픽, 관심사 등을 활용해
타겟 오디언스로 추정되는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카톡 하나로 돈이 되는 광고 매체인
알림톡 / 친구톡 / 상담톡 과 채널 메시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왜 카톡 하나로 돈이 된다는지 이해가 되셨을까요? ㅎㅎ
추가로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아래 정보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깢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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