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로도 SNS 광고 SSAP 가능~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5.28
조회수 5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신 대표님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제가 수많은 스마트스토어 운영 광고주님과 소통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고민거리는


글쎄, 생각, 질문, 곤란, 고민, 불안, 일본, 물음표, 기획

"아~ 우리도 SNS 광고 해야 하는데.. 스마트스토어 밖에 없는데 어쩌죠? ㅠㅠ"


바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광고를 하고 싶은데

자사몰이 없다보니 전환 추적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스마트스토어라도 전환 추적이 가능하다는 사실!?

이 부분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매우 많더라구요.


최근에 메타 광고는 거의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릴 정도로

우리 나라 인구의 상당수가 SNS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식품, 의류, 뷰티, 창업 등 외에도

이런 업종도 한다고? 싶은 수많은 업체들도 SNS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스마트 스토어라 SNS 광고 못해ㅠ 가 아니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진행을 하는게 맞겠죠?



자 그럼 서론이 길었는데 본론으로 들어가서 그 방법이 도대체 무엇일까요?

바로 NT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NT 파라미터는 쉽게 생각해서 스마트스토어 랜딩으로 타 매체 광고를 진행할 때

전환 추적이 어렵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만약 전환 추적이 어려우면 어디서 전환이 발생했고, 어떤 소재가 효율이 좋은지 파악하기 어려운데

이러한 문제점이 해결된다면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되겠죠?



랜딩 페이지에 추적 장치를 다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메타, 구글, 모비온 등 끝이 스마트스토어로 떨어지는 경우에 사용 가능하며,

광고할 URL에 붙여 간단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사용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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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t_source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 (필수 / 한글 불가)


2. nt_medium : 유입 마케팅 채널의 종류 (필수 / 한글 불가)


3. nt_detail : 유입 마케팅 채널 명칭의 하위 내용 (선택)


4. nt_keyword : 유입 시 해당 지면의 키워드 (선택)



이들을 각각 설정하여 으로 연결하고,

그 후 스마트스토어 상품 URL 뒤에 ? 

설정한 파라미터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https://smartstore.naver.com/daye 라는 랜딩페이지로 메타 광고를 진행했을 때


https://smartstore.naver.com/daye?nt_source=meta&nt_medium=da&nt_detail=소재명 ]

 의 nt파라미터를 심은 랜딩페이지를 사용함으로써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전환을 추적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어떻게 확인할까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 [통계] -> [마케팅분석] -> [사용자정의채널]

의 경로로 들어가시면 어떤 채널에서 유입되었고, 결제금액 기여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값을 추적하는 것은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전환 값을 추정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거! 모두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글로 적어놨기 때문에

이해하심에 있어 조금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아

제가 유튜브 영상으로도 제작해보려고 하며,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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