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만 구글 애즈를 추천하는 이유가 뭘까?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9
조회수 55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oogle Ads

  • 출처 : 구글애즈


구글 애즈란?

구글 애즈는 구글의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구글 검색, 유튜브, 앱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노출 영역과 

전 세계 90%에 이르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자동 입찰 전략, 기타 캠페인 및 계정 전체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도구들을 통해 광고 효율성을 높이고

전환 실적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자꾸 구글 애즈를 추천하는 걸까?



구글 애즈 내에서는 네이버 매체와 달리 

여러 기능이 있어 많이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1. 원하는 타겟팅을 정교하고 세밀하게 타겟팅 가능

광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타겟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소비자에게 노출 시키기엔

광고비가 아깝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구글에서는 특정 키워드 타겟 가능, 성향 매칭 가능,

우리 웹사이트 방문자 및 타사 웹사이트 방문자 타겟 가능 등등

다양한 타겟팅 기능이 존재해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타겟 그룹에게만

광고를 노출이 가능하여

마케팅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엔진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모두 가능

네이버처럼 두 가지의 광고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구글이라는 매체에서 

SA & DA가 가능하다면 더 많은 광고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높은 클릭율

구글 애즈는 검색어와 관련된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검색어에 높은 관심을 갖는 고객에게 

높은 클릭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세세한 목표에 따라 최적화 가능

온라인 판매 / 오프라인 판매/ 브랜드 인지도 / 앱 홍보 / 전환수 극대화 등

광고에는 여러 목표가 있습니다.

각 목표에 따라 세세한 광고 세팅이 가능하며

구글만의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실적 최대화까지 이룰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클릭율, 전환율, 매출 등을 분석해서 

광고 성과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고

효율적 배분이 가능해집니다.


5. 실시간 광고 성과 모니터링

광고 성과를 하루 지나서 보는 것이 

아닌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효율 개선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구글 애즈를 해야만 하는 이유 5가지를 알아봤는데요.

결국은 효율적인 광고 예산 관리 가능하다는 점이 요점입니다.

구글 애즈는 세팅 이후 관리도 광고 성과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돈을 낭비하고 마케팅 전략에 실패하지 않으려면 

구글 광고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대행사와 함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 애즈를 활용한 광고를 진행하고 싶거나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무료로 계정을 분석하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니

보다 자세한 1:1 컨설팅이 필요한 경우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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