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하기 전 필수로 알아야 할 것!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김소현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의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계정연동
- GA4 : GA4는 쉽게 말해 데이터를 추적하는 도구인데요. GA4와 구글애즈를 연동시킴으로써 GA4에서 유입된
다양한 이벤트 특성에 따라 잠재고객을 만들어 광고 전략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Google merchant center : 브랜드 입점과 구글 쇼핑광고 입점을 위한 것입니다. 네이버의 쇼핑파트너존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에 편할 것 같습니다.
- Google play : 앱 광고
- Search console : SEO를 위한 툴 입니다. SEO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Youtube : 구글 영상광고
위 5가지 계정은 필수적으로 연동 후 세팅 들어가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2. 전환
구글애즈 뿐만 아니라 광고플랫폼을 활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전환 추적'입니다.
그렇다면 구글애즈에서는 전환은 어떤 유형이 있을까요?
- 웹사이트 전환 : 구매, 회원가입, 조회 등과 같이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특정 행동을 추적하는 것인데요. 쉽게 말해 최상위 도메인 하위 URL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 앱 전환 : 설치, 구매 등과 같이 앱 내에서 발생한 액션을 추적하는 것입니다.
- 전화 통화 : 웹사이트에 걸려온 통화 수 혹은 광고를 통한 전화연결과 같이 통화버튼 값에 대한 전화를 추적합니다.
- 가져오기 : GA4와 같은 데이터 분석 툴이나 파일 등의 데이터 소스를 불러 외부 전환을 추적합니다.
광고를 하고 결과물을 추적할 수 없다면 광고비를 그냥 날리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전환추적을 통해 광고 효율을 높여야 합니다.
3. 잠재고객
잠재고객은 크게 관심분야, 구매의도, 인구통계로 나뉩니다.
- 관심분야 : 사용자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나 습관을 기반으로 구글이 관심분야를 필터링 한 것입니다.
- 구매의도 : 사용자가 최근에 구매를 하거나 구매 행동을 보였던 데이터를 토대로 필터링 한 것입니다.
- 인구통계 : 사용자의 성별/연령 등을 고려하여 필터링 한 것입니다.
잠재고객을 설정함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는 '모수'입니다. 얼마만큼의 모수를 활용하는가에 따라 활용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