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만의 마케팅 방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마지막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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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객단가 높은 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여성 의류 제품을 판매 하는 패션 업종의 업종별 광고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KPI : 신규 소비자
** 월예산 : 약 3,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 운영 : 신규
우선 해당 브랜드는 패션 업종으로, 스마트스토어로 이제 막 런칭을 시작한 브랜드입니다.
신규로 브랜드를 런칭하였으나, 전혀 유입이 없어 스토어가 죽어있는 상태라 스토어를 다시 살릴 겸
제대로 마케팅을 시작해보고자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 문제점 분석 및 개선안 도출
1. 타겟 선정
- 네이버에서는 구매 전환이 일어났던 이력이 없었긴 하나, 이전에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 의류를 판매하고 계셨고, 주 소비자 연령층은 4~50대, 서브 소비자는 30대 여성이었기 때문에 해당 타겟들을 메인으로 선정하였습니다.
2. 매체 선정
- 2-30대 여성의 경우 패션 어플을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지만, 4-50대의 경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쿠팡 등을 이용하시는 소비자 층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타겟층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렸습니다.
3. 키워드 테스트
- 네이버 검색광고는 아예 신규로 시작하셨기 때문에, 자사가 어떤 키워드에 노출시켰을 때 가장 효율적인지를 알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 따라서, 키워드 테스트를 통해 잡히는 키워드를 체크하고 해당 키워드들 위주로 노출을 시켜보며 CTR 및 CVR을 측정하였습니다.
4. 효율 체크
- 대표님과 광고 논의 당시 시즌별로 캠페인을 분리 운영하는 것에 대해 제안 드렸었고, 곧 다가오는 여름 제품들 위주로 키워드 확장 진행하여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 예상했던대로 '여름, 썸머' 키워드를 통한 유입율이 가장 높아 예산을 집중 투자하고자 하였고, 현재 가장 높은 구매전환율을 보이고 있는 키워드라 논의했던 내용대로 시즌별로 마케팅을 진행해보아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그 외에도 여성, 연령대, 제품 디자인, 색 등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을 시도하며 키워드를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영 방식을 통해 해당 계정은 신규 테스트를 지속해나가고 있는 상황이며,
실제 스토어 내 방문자 수가 눈에 띄게 증가하며 구매 전환도 꾸준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소비자 모수가 늘어난 이후에는 ROAS가 안정될 수 있도록 구매전환매출액 증대를 위한 새로운 전략도 함께 활용 예정입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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