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웨어 브랜드 어떻게 성과 개선했을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짐웨어 브랜드의 광고를 제가 직접 진행하며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했던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의 경우 운동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고, 브랜딩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체 : 메타
스펜딩 월 1,500만원
업종 : 짐 웨어
KPI : 매출 볼륨 증대 및 로아스 상승
다음으로 제가 분석했던 해당 브랜드 광고의 문제점입니다.
사실 브랜딩이 잘 된 업체인 만큼 매출과 로아스가 다른 업체에 비해 매우 잘 나오는 편이었지만
문제점을 해결했을 때 더욱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문제점]
1. 기존 담당자의 세팅 오류
: 기존 담당자님께서 세팅하셨던 광고들에
랜딩 페이지 오류 / 삭제된 제품 등의 오류가 많이 발견되어
전반적으로 오류의 수정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2. 소재 A/B 테스트 미비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미 브랜딩이 잘 되어 있는 브랜드라
광고의 전반적으로 성과가 잘 나오고 있다보니
소재들 별 효율의 체크가 미비한 상황이었습니다.
3. 한정된 캠페인 및 광고 형태의 운영
: 기존에는 게시물 홍보하기를 통해 다수의 광고를 진행하고 계셨으며,
컬렉션 광고 형태의 집행을 원하셨으나 방법을 모르셔서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4. 브랜딩 중점 소재 운영
: 지금까지 운영했던 광고 소재를 보면 브랜딩 목적의 소재가 대부분이었고,
실제로 판매를 유도할 만한 소재는 한번도 테스트 해보신 적이 없으셔서
KPI인 매출 증대 및 로아스 상승을 위해 판매 유도형 소재 테스트도 필요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광고를 진행하며 얻은 성과입니다.
1. 세팅 오류 및 UTM 문제 해결
: 기존에 세팅에 오류가 발견되었고, UTM이 잘못심어져있어
GA에서 정확한 데이터 파악이 어려운 상황이었기 때문에
세팅 오류를 해결하고, UTM을 새롭게 심었습니다.
2. 다양한 소재 테스트
: 기존에 소재 테스트가 미비하고, 브랜딩 목적의 소재가 다수 이용중이었기에
일반인 / 인플루언서 소재도 새롭게 활용하고, 릴스 전용 소재도 운영하며
다양한 소재 테스트 및 성과 소재를 발굴하였습니다.
3. 게시물 홍보하기 OFF 후, 전환 목적의 판매 캠페인 진행
: 기존에 전환 추적이 어려운 게시물 홍보하기를 다수 이용하고 있었으나
최소한만 남긴 후 나머지는 판매 / ASC+ 캠페인에 집중
그 결과 대행 이전 대비 매출 볼륨이 약 8천만원 이상 상승했고,
로아스는 높은 수치였던 2700%대 -> 2800%로 상승시켰습니다.
저는 해당 브랜드 이외에도 광고를 맡은 후 문제점을 철저히 분석하여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 광고를 진행하며
수많은 성공사례와 레퍼런스를 쌓아왔습니다.
이외에도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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