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성과가 안 나온다?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31
조회수 377
-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김소현입니다.
- 요즘 SNS를 하는 사람보다 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더 어려울 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데요.
-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활용한 메타광고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 메타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스폰서드 광고를 말하는데요.
-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전략적으로 집행해야겠죠?
- 그래서 오늘은 메타광고의 전략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타겟팅입니다.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시작하면 결과는 좋을 것이라고 생각 했을텐데,
- 막상 시작하고 나면 광고 성과도 크지 않은 것을 보고 바로 안 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시키도록 성별, 연령, 관심사, 지역 등 세밀하게 분석하여
- 타겟팅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 다음으로 소재입니다. 소재는 정말 다양한데 다양한 만큼 구성이 정말 중요합니다.
- 홍보할 대상의 차별화된 특징이나 장점을 모아 소구점별로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 이후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A/B테스트 진행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 시켜야 합니다.
- 그렇다고 특정 소재로 계속해서 광고를 노출 시킨다면 소비자는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입니다.
- 따라서 주기적으로 다른 소재로 변경하여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광고 이해도가 높아 직접 하시곤 하는데요.
-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데이터 분석을 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 필요하시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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