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성과가 안 나온다?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31
조회수 377


  •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4팀 김소현입니다.

  • 요즘 SNS를 하는 사람보다 하지 않는 사람을 찾기 더 어려울 정도로 대중화 되어 있는데요.
  •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활용한 메타광고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 메타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스폰서드 광고를 말하는데요.
  • 그만큼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더욱 전략적으로 집행해야겠죠?

  • 그래서 오늘은 메타광고의 전략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타겟팅입니다.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시작하면 결과는 좋을 것이라고 생각 했을텐데,
  • 막상 시작하고 나면 광고 성과도 크지 않은 것을 보고 바로 안 하시는 광고주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 보다 효과적으로 타겟하고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시키도록 성별, 연령, 관심사, 지역 등 세밀하게 분석하여
  • 타겟팅하는 과정이 필수입니다.

  • 다음으로 소재입니다. 소재는 정말 다양한데 다양한 만큼 구성이 정말 중요합니다.
  • 홍보할 대상의 차별화된 특징이나 장점을 모아 소구점별로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 이후 소구점별로 제작된 소재를 A/B테스트 진행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성과를 내는 소재를 위주로 노출 시켜야 합니다.
  • 그렇다고 특정 소재로 계속해서 광고를 노출 시킨다면 소비자는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쌓입니다. 
  • 따라서 주기적으로 다른 소재로 변경하여 새로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많은 분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메타광고 이해도가 높아 직접 하시곤 하는데요.
  •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을 데이터 분석을 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전문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 필요하시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김한아 마케터에게 컨설팅받기
02-6049-1150
카카오 오픈채팅인스타그램유튜브블로그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