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광고 상품 노출, 바이럴 마케팅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한 번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에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카페배포 / 블로그 체험단 / 블로그 기자단 / 언론 기사 배포 / 인플루언서 협찬 등등 특성에 따라 나뉘어서 알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오늘은 카페 배포와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에 대해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카페 배포와 블로그 체험단, 기자단은 네이버에서 이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분이라면 더욱 집중하시는 게 좋습니다!
SA 광고를 보고 유입이나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자사명이나 자사 제품을 검색했을 때, 후기성 블로그나 카페 글이 있으면 참고를 하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소비자의 입장으로 봤을 때, 자사몰의 리뷰도 확인하지만 더 많은 분량과 다양한 사진이 있는 블로그나 카페 글을 자세히 검토하고 구매를 하는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긍정적인 리뷰나 리뷰 수에 비례해 상품의 신뢰도나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되는 효과까지 일어납니다.
하나하나 설명을 해드릴게요.
1. 카페 배포
업체가 홍보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타겟에 맞는 카페에 침투해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광고 형식입니다.
네이버 내 카페 및 플랫폼 카페에 노출이 되고 별도의 타겟팅이나 전환추적은 못 하는 점! 기억해주세요.
대신 특정 주제를 가진 카페가 타겟팅이 되고, 전환 추적은 노출수나 클릭수로 기준을 잡고 성과를 추적할 순 있습니다.
일명 '입소문 마케팅'을 공략하는 것으로, 공통 분모를 가진 사람들끼리 각종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빠른 확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광고성 글을 도배하게 되면 카페 이용에 문제가 생겨 게시글이 삭제 처리될 수 있으니, 홍보하고자 하는 상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자연스럽고 정확하게 배포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2. 블로그 체험단
리뷰성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광고성 글을 홍보하는 건데요.
네이버 통합검색 뷰 탭에 뜨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해당 업체 도는 제품을 검색했을 때, 다량의 블로그 포스팅이 노출되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는 바이럴 광고입니다.
방문형과 배송형이 있기 때문에 직접 서비스나 제품 제공 비용은 부담하셔야 하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3. 네이버 기자단
체험단과 동일하게 블로그에 광고성 글이 올라갑니다.
체험단과 다른 점은, 제품 제공 없이 저희가 제공하는 글과 이미지를 그대로 업로드해주는 형식이기 때문에 준비 기간이 길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광고가 바이럴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인 만큼 너무 인위적인 홍보성 글이나 과한 사진 형태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바이럴 광고의 단가는 진행하는 카페나 블로그의 규모, 게시판, 게시글의 형태에 따라 달라지니 별도의 견적 문의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이외에도 바이럴 광고에는 인플루언서 협찬 / 언론 기사 배포 등 다양한 영역이 있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은 바이럴 광고 2탄으로 돌아올게요!
광고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퍼포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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