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곳곳에 광고 숨바꼭질 중!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곳곳에 숨어있는 광고 중 2개를 선별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목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숨바꼭질 처럼 네이버 화면을 보면
광고가 아주 곳곳에 다양하게 숨어 있는데요
그럼 저와 함께 찾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자 먼저 발견한 광고는 쿠키오븐입니다!
쿠키오븐은 네이버 웹툰 & 시리즈 유저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재화인 쿠키를 활용하여
로열티 있는 이용자들을 타깃으로 할 수 있는
성과 기반 목적 달성형 광고 상품입니다.
-> 여기서 쿠키란? 네이버 웹툰 & 시리즈 작품 유료 회차 감상을 위해 사용되는 재화이며,
서비스 내 이벤트, 쿠키 오븐 캠페인 참여 혹은 유상 구매를 통해 획득 가능합니다.
-> 획득한 쿠키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광고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유도합니다.
활발한 광고 참여는 단 기간 내 캠페인 목표 달성으로 연결됩니다.
1. 노출지면
- 네이버 웹툰
- 네이버 시리즈
2. 이용자 데모
-> 네이버 웹툰, 시리즈 모두 구매력이 높은 연령층의 구성 비율이 높습니다.
3. 유입 경로
- 모바일 앱 메인 상단
: 주목도 높은 상단에 쿠키 아이콘 고정 노출 터치 시 쿠키오븐으로 이동
- 메인 페이지
: 탭, 해시태그를 통해 유저들이 많은 이벤트를 탐색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광고 노출 기회를 극대화
- 광고 상세 페이지
: 빅 사이즈의 이미지 소재 및 텍스트를 이벤트에 알맞게 다양한 활용 가능
4. 상품 유형
- 앱설치 & 이용량 증대 (앱 설치 / 실행 형)
- 컨텐츠 조회 및 브랜드 인지 (퀴즈형)
- SNS 바이럴 (SNS 포스팅형)
- 액션 수행 (목표 액션 수행형)
- 게임 유입 & 이용량 증대 (사전 등록형, 레벨 달성형)
- 채널 구독
- 상품 구매 (첫 구매형, 특정 금액 구매형)
- 라이브 방송 활성화 (방송 시청형, 방송 알림 받기형)
자 이렇게 네이버 쿠키 오븐 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다음으로 찾은 광고는 쇼핑 블록 광고입니다.
해당 광고는 아마 광고라고 생각 못하신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쇼핑 블록 광고는 쇼핑 박스 광고에서 업그레이드 된 광고입니다.
광고를 입찰에 따라 구매해야만 진행할 수 있는 광고이며,
다음 내용은 쇼핑 블록으로 변경되며 갖게된 특징입니다!
1. 더 좋아진 위치에 깔끔한 UI로 노출
: 메인 중앙으로 이동하여 주목도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가로 영역 형태로 가독성이 향상되었습니다.
2. 모바일과 동일한 탭 구성
: 모바일과 동일한 주제판 환경으로 유저 활동성 향상을 기대합니다.
3. 쇼핑관련 바로가기
: 쇼핑개인화 영역을 제공하여 쇼핑 블록 영역 접근성이 향상되었습니다.
4. 광고 소재 노출의 다양성
: 광고 소재 확대 기능 + 이미지 모션 적용으로 주목도가 확대되었습니다.
5. 광고 구매 후 + 1주 뒤 소재 노출
: 더욱 빠른 호흡의 광고 운영 대응이 가능해졌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 글에서는
네이버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광고를
마치 숨바꼭질 하듯이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직접 진행해 보고 싶으신 분들이나 더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저 이다예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