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광고 그만! 당근 광고 왜 안 하세요? (2)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지난 번에 이어 당근 광고에 이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당근 광고는 식당, 카페, 각종 식품, 청소, 이사, 부동산, 학원 교육, 헬스장, 필라테스 업체 등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 가능한데요.
다들 아직까지 당근에서 광고가 가능한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준비한 글입니다.
지난 번에는 당근이 무슨 광고 매체인지, 왜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 못 보신 분들은 보고 오기 !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그렇다면 오늘은 당근 광고는 구체적으로 어떤 캠페인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설명드릴 예정이니 잘 따라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피드광고
피드 광고는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네이티브 광고 지면입니다.
주로 메인 피드면에서 광고가 노출되며 당근 자체의 상세 타겟팅을 이용해 잠재고객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무래도 메인 피드에 노출이 되니까 트래픽을 확보하기 좋고, 소재를 자유롭게 활용하고 실제 CTR도 높은 편입니다.
2. 검색 광고
소비자가 검색하는 상단에 자사의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노출시키기 좋은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며, 검색 키워드 또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 다른 키워드 광고 매체랑은 다르게 키워드를 많이 등록하거나 조합하여 노출시키는 것보다, 키워드를 최대한 분리하여 소비자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설정해두는 것이 핵심입니다!
3. 카탈로그 광고
키워드 검색 결과와 광고 관련도에 따라 자동으로 노출되는 광고 지면입니다.
CPC 단가로 이뤄지고,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최적의 지면에 노출되기 때문에 상품 구매 전환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시간대별 관리와 더불어 성별&연령까지 타겟팅이 가능한데요.
앞서 설명한 캠페인들보다 정교한 작업 및 입찰가 선정 관리가 필요해서 해당 캠페인은 전문가모드로 마케터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당근 업종별 성과 레퍼런스
- 건설/부동산 CPC 519원 CTR 1.14%
- 가구/생활용품 CPC 256원 CTR 1.55%
- 뷰티 CPC 270원 CTR 1.2%
- 서비스(교육/여행) CPC 246원 CTR 1.53%
- 식품(건강다이어트/식음료/프랜차이즈) CPC 452원 CTR 1.76%
- 자동차/운송 CPC 188원 CTR 1.98%
- 패션 CPC 185원 CTR 2.29%
- 병의원 CPC 662원 CTR 1.07&
이제 저와 함께 뻔한 광고에서 헤매지 말고 당근에서 정답을 찾으세요!
광고 관련해서 상담 주시면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유튜브 영상으로 보면서 쉽게!
창업업종 매체 제안 영상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