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기초 2탄 - 구글GDN 기초부터 광고세팅까지
안녕하세요.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개선하는
최미주AE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 기초 2탄!
구글 GDN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GDN광고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구글 서비스에 개재되는 텍스트, 배너, 동영상 형식의 배너광고입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구글 사이트에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유튜브, 구글 플레이스토어, G-Mail, 등 구글과 제휴를 맺고 있는
모든 다양한 사이트에 노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브랜등을 강화시켜야한다면! 넓은 범위에 노출이 가능한 GDN이 아주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구글 GDN 타겟팅은?
1) 관심분야 타겟팅
2) 구매의도 타겟팅
3) 리마케팅 타겟팅
4) 맞춤 관심 분야, 맞춤 의도 잠재고객 타겟팅
구글 GDN은 사용자 기반 타겟팅으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타겟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관심분야 타겟팅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여온 사용자에게 타겟하는 방법입니다.
관련 키워드 검색 또는 키워드와 관련된 특정 행동을 한 사람들에게 타겟팅이 되죠!
2) 구매의도 타겟팅
구매 단계에서 어떠한 행동을 보인 사람들에게 타겟이 됩니다.
제품을 장바구니에 넣거나 제품 서비스를 상세하게 읽은 사람들이 타겟팅이 됩니다
3) 리마켓팅 타게팅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이탈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상세페이지를 열람하거나 장바구니에 제품을 넣고
주문서 작성 등 행동을 취한 사용자에게 타겟팅이 됩니다.
4) 맞춤 관심 분야, 맞춤 의도 잠재고객 타겟팅
구글에 존재하는 카테고리를 사용하거나 광고주가 직접 카테고리를 선정하여 타겟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콘텐츠 기반 타겟팅도 있습니다.
1) 키워드 타겟팅
2) 주제 타겟팅
3) 게재위치 타겟팅
1) 키워드 타겟팅
키워드가 사이트와 연관성이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2) 주제 타겟팅
연관있는 콘텐츠를 각각 분류하고 타겟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3)게재위치 타겟팅
어떤 특정 사이트를 개별적으로 직접 선정하여 타겟팅하는 것을 뜻합니다.
구글 GDN은 세밀한 타겟팅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광고의 전반적인 내용을 인지하고 활용한다면 분명한 성과를 얻을 수 있죠!
오늘은 구글애즈 기초2탄 구글GDN에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글을 읽으시고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체계적인 데이터분석으로
광고성과개선하는 마케터
최미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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