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밴드왜건 효과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5

"밴드왜건 효과" (이)란?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정보를 따라, 상품을 구매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유행에 동조함으로써 타인들과의 관계에서 소외되지 않으려는 심리에서 비롯됩니다. 마케팅에 있어 소비자의 구매를 부추기는 밴드왜건 효과의 사례들을 말씀드려보자면, 1) 소비자의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마지막세일, 오늘 만 세일, 이 링크를 통해서만 할인" 등의 소구점을 활용하여 구매를 유도 2) 허니버터칩, 먹태깡 등의 식품들이 대중들의 자연스러운 바이럴로 품절대란 등과 같은 사례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 스놉 효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지금보다 더 매출 올리고 싶으시죠?

매출 증대가 쉬운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현재 광고 A-Z 까지 점검해드리고, 성과 개선으로 증명하겠습니다.

댓글

0

이전글
도달
2024.04.11
다음글
리텐션
2024.04.1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b080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