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광고, 기기별 성과가 좋은 매체 추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 한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 문의 주시는 APP 광고 진행 매체로,
IOS / AOS 기기별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앱 광고를 진행할 때는 목표에 따라 매체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OS와 AOS(안드로이드) 기기별로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를 구분하여 추천해 드릴게요.
iOS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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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pple Search Ads (A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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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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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 전환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구독 기반 앱에서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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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TikT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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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사용자의 참여율(Engagement)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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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구독 기반 앱에서 성과가 좋으며, 영상 광고에 강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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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Twi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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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니치(Niche) 시장 공략에 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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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뉴스 및 금융 관련 앱의 성과가 상대적으로 높음
4) Toss
리워드형이나, 재태크 관련 앱광고를 희망하실 경우, 대표적인 금융앱인 토스를 추천드립니다.
광고비 집행 비용에 따라 소득구간 타겟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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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 (Android)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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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Google App Campaigns (U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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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Play Store 및 YouTube,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앱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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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러닝 기반 자동 최적화로 AOS 사용자의 전환율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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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Facebook Ads (Meta A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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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는 개인정보 보호로 인하여, 해당 기기를 얼마나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지 명확히 파악이 불가능하여
전환추적 및 타겟이 비정확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Android 유효 사용자가 많고, 설치 비용(CPI)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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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타겟팅 옵션 제공 (연령, 관심사, 행동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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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Naver GFA & Kakao 비즈보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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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내 Android 사용자 비율이 높아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카카오톡 광고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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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30~50대 대상 앱이라면 성과가 좋음
외로도 게임 업종이라고 하시면, 게임APP 내에서 인앱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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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광고 전략 팁
iOS vs. AOS 예산 분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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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는 설치당 비용(CPI)이 높지만 LTV(고객 생애 가치)가 높은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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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는 CPI가 저렴해 대량 유입을 노리는 데 적합
광고 소재 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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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프리미엄한 느낌, 제품 중심의 영상 & 고퀄리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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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직관적이고 쉽게 접근 가능한 UI/UX 강조
리타겟팅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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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설치 후 이탈한 사용자에게 리타겟팅 광고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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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Google Ads의 리타겟팅 기능 적극 활용
앱광고는 GA4 및 앱스플라이어, 에어테이블 등의 기타 툴을 활용하여 매체별/소재별 유입을 명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까다로운 매체이기에 관련 업종을 많이 다루어본 마케터와 협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하단 연락처로 편히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