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광고, 기기별 성과가 좋은 매체 추천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5.03.31
조회수 2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 한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 문의 주시는 APP 광고 진행 매체로, 

IOS / AOS 기기별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에 대해 말씀드려보고자 합니다. 


 앱 광고를 진행할 때는 목표에 따라 매체를 전략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OS와 AOS(안드로이드) 기기별로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를 구분하여 추천해 드릴게요.




iOS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


  1. 1) Apple Search Ads (ASA)

    • iOS 사용자가 앱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

    • 설치 전환율이 높은 편이며, 특히 구독 기반 앱에서 효과적


  2. 2) TikTok 

    • iOS 사용자의 참여율(Engagement)이 높음

    • 쇼핑·구독 기반 앱에서 성과가 좋으며, 영상 광고에 강점


  3. 3) Twitter 

    • 특정 니치(Niche) 시장 공략에 유리

    • B2B, 뉴스 및 금융 관련 앱의 성과가 상대적으로 높음


      4) Toss

      리워드형이나, 재태크 관련 앱광고를 희망하실 경우, 대표적인 금융앱인 토스를 추천드립니다. 

      광고비 집행 비용에 따라 소득구간 타겟도 가능합니다. 




AOS (Android) 성과가 좋은 광고 매체


  1. 1) Google App Campaigns (UAC)

    • Google Play Store 및 YouTube, 검색,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서 앱 노출

    • 머신러닝 기반 자동 최적화로 AOS 사용자의 전환율 상승


  2. 2) Facebook Ads (Meta Ads)

    • IOS는 개인정보 보호로 인하여, 해당 기기를 얼마나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지 명확히 파악이 불가능하여

      전환추적 및 타겟이 비정확합니다. 이에 대비하여 상대적으로 Android  유효 사용자가 많고, 설치 비용(CPI)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 다양한 타겟팅 옵션 제공 (연령, 관심사, 행동 기반)


  3. 3) Naver GFA & Kakao 비즈보드 광고

    • 한국 내 Android 사용자 비율이 높아 네이버 키워드 광고와 카카오톡 광고 효과적

    • 특히 30~50대 대상 앱이라면 성과가 좋음


      외로도 게임 업종이라고 하시면, 게임APP 내에서 인앱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광고 전략 팁


iOS vs. AOS 예산 분배:

  • iOS는 설치당 비용(CPI)이 높지만 LTV(고객 생애 가치)가 높은 경향

  • Android는 CPI가 저렴해 대량 유입을 노리는 데 적합

광고 소재 최적화:

  • iOS: 프리미엄한 느낌, 제품 중심의 영상 & 고퀄리티 이미지

  • Android: 직관적이고 쉽게 접근 가능한 UI/UX 강조

리타겟팅 필수:

  • 앱 설치 후 이탈한 사용자에게 리타겟팅 광고 진행

  • Facebook, Google Ads의 리타겟팅 기능 적극 활용



    앱광고는 GA4 및 앱스플라이어, 에어테이블 등의 기타 툴을 활용하여 매체별/소재별 유입을 명확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까다로운 매체이기에 관련 업종을 많이 다루어본 마케터와 협업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하단 연락처로 편히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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