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마케팅 이슈 사항 정리!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2월 마지막날이네요 벌써!
2월에는 생각보다 많은 이슈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광고적인 부분에서도 매우 바빴던 달 이라고도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주요 사항을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입학 및 졸업 시즌
교육 및 학습 플랫폼:
새 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콴다(QANDA)와 에브리타임과 같은 교육 플랫폼이 활발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졸업 시즌이 됨에 따라 에브리타임 광고가 할증이 붙더라구요 !
미용 및 패션 업계:
졸업과 입학을 맞아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의미로 올리브영과 같은 뷰티 브랜드에서 특별 프로모션 등 을 많이 선사 하였습니다.
2. 설날 연휴
여행 및 레저 산업:
설 연휴를 맞아 국내외 여행 상품과 레저 활동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관련 업계에서는 다양한 할인 행사와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식음료 업계:
명절을 기념하여 전통 음식과 선물 세트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3. 발랜타인데이
초콜릿 및 선물 시장: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초콜릿과 로맨틱한 선물에 대한 마케팅이 집중되었습니다.
외식 업계:
커플을 위한 특별 메뉴와 이벤트를 제공하여 고객 유치에 힘썼습니다.
4. 환경 및 인권 기념일
환경 캠페인:
2월에는 세계 습지의 날(2월 2일)과 같은 환경 관련 기념일을 맞아 친환경 제품과 캠페인이 주목받았습니다.
인권 관련 활동:
세계 사회 정의의 날(2월 20일)을 기념하여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이 전개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2월에는 크게 4가지의 이슈 사항이 있음에 따라,
각 브랜드들 간에서 추구하는 프로모션과 의의는 다 다르게 전달이 되도록 전략을 내비추었습니다.
3월달에도 새학기를 맞이하여 선물을 준비한다거나,
화이트데이, 삼겹살데이, 국제 강아지의 날, 여성의날
등등 상황에 맞는 액션을 기획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 달 업종마다 이슈는 있기 때문에 좀 더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