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광고를 할 수 밖에없는 이유 그리고 왜 ?
안녕하세요
전략제안 2팀 이혜진 입니다
국내에는 온라인 시장 오픈마켓 구조가 상당히 발달하였고
코로나 시기로 인해 더욱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는 이베이 ( 지마켓 . 옥션 ) / 인터파크 / 11번가 대표적인 오픈마켓이 성황을 누렸다고 하면
소셜커머스 쿠팡 / 티몬 / 위메프 등 다양한 플랫폼이 생기면서
점점 비중이 소셜쪽으로 치우치고 해당 커머스 쪽에서도
광고 상품이 생겨났습니다
저 또한 쇼핑몰 운영대행 및 MD 광고운영 등 직접 다양하게 실행해보고 느껴 본 결과
마켓 시장의 흐름에 따라 광고시장도 점차 변화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기존의 3대장 오픈마켓의 경우 치열한 입찰가 와 정체되어있는 광고상품으로 인해
경쟁만 치열해지고 사실상 ROAS 도 낮아지고 높은 카테고리 수수료율
그리고 인지도가 이전에 비해 많이 떨어져서 매리트가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
그래서 많은 분 들이 현재 쿠팡광고를 많이 하시고 계시고 또 전환율도 생각보다 잘 나오신다고 합니다.
제가 개인 적으로 생각하는 쿠팡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쿠팡에 입점한다고 무조건 팔리는건 아니겠죠
광고를 통해 인지도 및 리뷰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초반의 투자가 필요한 법이고
신규 셀러분들께서는 그렇기 때문에 쿠팡에 기본적으로 입점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쿠팡을 해야하는 이유 10가지
1) 2023 . 7 . 3일 기준 오픈마켓 브랜드 평판 1위
ㄴ 그만큼 소비자의 수요가 많다
2) 쿠팡 광고센터 첫 셀러 10만원 광고쿠폰 지원
3) 타 오픈마켓 대비 광고비용이 낮아서 매출 증대 효과가 높다
4) 수동형 / 자동 으로 특정상품 선택하여 광고 진행 가능
5) AI 광고형태 선택 시 전체 판매 상품 기준 추천 상품을 통해 타겟팅 광고 진행
6) ROAS 맞춤 광고 상품 진행 가능
7) 쇼핑몰 내 검색기능이 우수 하여 사용자 맞춤 노출 가능
8 ) 카테고리별 판매 수수료 낮은편 10 %
9) 물류 시스템이 뛰어나다
10) 체계화 된 데이터 효과 보고서 확인 가능
추가적으로 더 많은 내용이 있겠지만 길게 나열 하기 보다는
오픈마켓 시장을 이해하고 왜 ? 해야하는지 부터
먼저 생각하고 다가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교육 프로세스도 자체적으로 잘 되어 있으니 해당 프로그램도 같이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