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사의 쇼핑검색광고 계정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오늘은 소싱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C"사의 계정 분석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광고주분께서의 KPI는 ROAS개선이었고,
현재 ROAS 556% -> 700% -> 900% 까지 개선을 목적으로 하고계셨습니다.
스펜딩은 월 250~300 입니다.
계정을 분석하여 어떻게해야 ROAS개선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노출
* 전체 제품 노출용 상품이미지를 브랜드 로고 포함하여 노출시키기
- 위의 상품 기준 자사 광고노출순위 3위
- 자연노출영역 포함 1~11위까지가 노출용상품 이미지가 다 동일
- 같은 제품들을 판매하는 동일 브랜드끼리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로고 삽입을 통한 차별화
* 노출수 향상
신규 키워드 추출을 하기 위한 그룹을 새로 만들으셨던거같습니다.
하지만 <기능성양말> 이라는 키워드가 잡히지 않아 입찰가를 상향 조절하여 노출수를 높이는 것이 좋을거같습니다.
* 노출용상품명수정
- 상세페이지 내의 상품사진이나 소구점들은 캠핑용/야외용에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이 들지만,
해당키워드가 하나도 잡히고 있지않아, 노출용상품명에 <캠핑,낚시,야외> 등의 키워드를 추가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전체적인 상품들이 페이지 내의 상품명으로만 진행하고있어 유입검색어가 다소 적은편입니다.
이부분에 있어서도 노출용상품명을 키워드를 추가하여 변경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소재의 입찰가 상향
-대부분 노출순위가 4~5위정도로 확인
-3위까지가 상단 노출이 되고 4위부터는 자연노출영역을 지나야 확인이 됨
-가격졍쟁력이 없기때문에 소비자측에서는 상단노출되는 상품들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메인/세부 상품에 따라 입찰가를 상향조절하여 3위정도로 노출시키는것이 좋을거같음
*노출용상품이미지 변경
같은 상품들은 아니지만 타사의 노출이미지에 비해 상품사진들이 너무 작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제품이 더 눈에 띄도록 제품이 강조된 사진으로 변경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2. 구분할 수 없는 그룹
*기준을 알 수 없는 그룹핑
캠페인별로 그룹을 나눌 때 기준이 필요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룹 내의 여러 브랜드가 뒤섞여 있었습니다.
ex) 브랜드사 별, 벌크캠페인 내의 메인/세부 별
이는 효율적인 ROAS파악 및 캠페인/그룹별 세팅전략 구분을 위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장작 그룹내의 영양삼계탕 소재가 존재하기때문에
캠페인 > 그룹별 데이터 분석을 위하여 그룹을 분리하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3. 그외
기존 키워드 확장을 위해 그룹을 나누어 상품을 등록하신걸로 확인되었습니다.
순위 점유를 위한 목적이시기에 각 소재별 상세페이지도 다르게 구축이 되어져있다보니
홍보문구 또한 다르게 노출시키는것이 좋을거같습니다.
*상세페이지
상세페이지 내의 프로모션 기한이 지난 사진들이 업로드 되어있는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정하는것이 좋을거같아 광고주분께 전달드린 상태입니다.
*키워드 검색량에 따른 전략
캠핑, 등산과 같이 어찌보면 시즌성을 띄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캠핑기준으로 7월 말~ 8월부터는 캠핑텐트의 검색량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즌별로 성수기 시즌에는 입찰가를 높여 적극적인 광고를 집행하고,
상대적으로 비시즌 계절에는 입찰가 조정을 통하여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성과를 극대화 하는 전략으로 말씀드린 상태입니다.
오늘은 "C"사의 쇼핑검색광고 내의 세팅 값을 한번 분석해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실제로 세팅을하고 성과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운영하고 계시는 계정이 괜찮은 세팅법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이한별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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